[eBook]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나와 세계 - 인류의 내일에 관한 중대한 질문
재레드 다이아몬드 지음, 강주헌 옮김 / 김영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대단한 저자의 책이 새로 나왔다. 기대 만빵이었는데, 책을 주문해보니 평소 그의 책다운 볼륨은 아니었다. 보통 500p 이상 찍어주는데 어쩐지 이번엔 고작 300p조차 되질 않았다. 가장 신뢰하지 않는 평점이지만 네이버 평점도 6점밖에 되지 않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저자인 그에게 대체 무슨일이......

 알고보니 이 책은 강연의 내용을 묶어낸 책이었다. 그래서인지 내용도 총균쇠와 어제까지의 세계, 그리고 문명의 붕괴가 모두 간단하게 요약정리도니 것처럼 섞여있다. 때문에 제러드 다이아몬드이 하드한 독자라면 이 책은 솔직히 굳이 읽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이 훌륭한 저자를 만약 몰랐다면 저자에 대한 전체적이고도 호기심을 이끌어내는 훌륭한 입문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제러드의 책이 그렇듯, 정말 가독성이 높으며 소설 같은 흡입력을 자랑한다. 심지어 강연 모음집인데도 말이다. 유시민이 글쓰기 특강 저서에서 쉽고 간결한 글쓰기를 강조하였는데 어쩌면 제러드 다이아몬드가 딱 그러한 사람이 아닐까 싶다. 제러드를 모르는 사람이든 잘 아는 사람이든 강추한다. 복습도 충분히 생각할 여지를 주고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