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녀석이 그렇게 할 일이 없었을까?

 

 

지금 생각해보면 배운 게 도둑질이라는 말은 그렇게 틀린 말은 아니다.

20살의 청춘이라면 더 편하고 재미난 일이 많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더 쉽고 편한 길을 가지 않았을까?

유흥에 관련된 일도 한번 해볼 걸 하는 생각이 든다.

 

 

그 당시 이력서를 들고 많은 곳을 다녔다.

큰 회사가 아닌 작은 철공소 수준의 몇 사람이 있는 곳이나 여러 좋은 시설은 아닌 그런 용접하는 곳 말이다.

나도 이제 군대에 갈 때가 왔다.

이제 마지막으로 일할 곳을 찾아야했다.

그래서 간 곳이 지금 한세대학교가 있는 공장지대의 대@@@ 공업소 같은데 기억이 안 나네...

 

일당 28000원에 그 용접일을 했다.

이곳에서 많은 일들도 했고 출장도 자주 다녔다.

내가 막내였다.

사장은 나를 미스터리라고 했다.

 

아내와 그 때 같이 보금자리를 꾸려서 같이 살았다.

열심히 살았다.

마음이 초조했다.

군대 갈 날이 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둘이 벌었는데도 월급날 몇일 남기고 라면을 끓여먹고 연탄을 낱장으로 땠던 그 아름다운 시절.

그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군대를 2달 남겨두고 회사가 어렵다고 어느 날 잘렸다?

나이가 가장 어리다는 이유도 한 몫했다.

억울해서 술 한잔 마시고 따졌다.

ㅎㅎㅎ

그런 날이 있었구나.

그게 군대가기 전 마지막 직장이고 일이었다...

아~~~~

그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