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업도에 아침이 찾아왔다.

어제 그 바람은 온데 간데 없고 바람 한 점없이 잔잔하다.

따뜻한 봄볕,그리고 바람 소리, 새 소리...

내가 좋아하는 그 하루의 풍광이다.

 

 

2박 3일을 예정하고 준비했던 굴업도인데 덕적도에서 하루를 보냈지.

어제는 바람이 불어 제대로 여행을 즐기지 못했지.

아쉬움이 남는 것은 당연하다.

날씨가 얼마나 따뜻하고 좋던지...

일만 아니라면 하루를 더 머물고 싶다.

 

 

 

 

 

 

 

 

 

 

 

멀리 산에서 바라본 굴업도 주민들의 집.

기가 막히게 좋은 자리를 잡았다.

개머리 언덕과 덕물산의 중간에 자리잡아 바람을 피할 수 있게 그 중심에 있다.

바다와 마을,그리고 사람..

그 곳이 굴업도다.

 

 

 

 

 

 

 

 

 

 

 

 

 

 

 

 

 

 

 

 

 

 

 

 

 

 

 

 

 

 

 

 

 

식사는 맛있었다.

왜 맛있었는고 생각해보니 사람의 정성이다.

사모님이 사람을 배려해주시고 참 인정있으신 분이다.

 

음식은 그 사람의 마음이라고 했거늘...

깔끔하고 직접 잡고 요리한 바다의 음식들...좋았다.

도시에서 먹던 그 음식과는 다른 그 맛이있었다.

 

 

 

 

 

 

 

 

 

 

 

 

 

 

 

 

 

 

 

내가 묵었던 전 이장님 댁.

사모님이 친절하시고 음식 또한 맛나서 다시 한 번 꼭 가고 싶은 곳이다.

사람은 역시 친절해야 한다.

사람이 좋으면 그 여행은 더 의미가 있고 추억이 깃든다.

맥주 5캔이 남아서 8000원에 사모님께 팔고 왔다^^

 

 

 

 

 

 

 

 

 

 

 

 

 

 

 

 

 

 

 

 

 

 

 

 

 

 

 

 

 

 

전 이장님 댁의 솥과 장작을 보니 불때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그저 아궁이에 불을 지피면 근심걱정 사라지고 그 불위에 삼겹살을 얹는다면..

크...환상일 텐데...

 

 

 

 

 

 

 

 

 

 

 

 

 

 

 

 

 

 

 

 

 

 

산 정상에서 바라본 굴업마을의 풍경은 봄 볕이 더해서 더 아름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