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14년 8월 13일

산행 거리: 소사마을- 초점산- 대덕산- 덕산재- 부항령

산행 시간: 10시간

 

 

 

 

 

 

 

 

경상도 이 지방을 온 것이 2번째이다.

 

2010년 국토종단 도보 여행 때 아들과 같이 왔었고 오늘 이렇게 야간 버스를 타고 두 번째 오게 되었다.

터미널에 도착해 9시를 넘어 택시에 올랐다.

도시에서는 이제 초저녁 정도겠지만 시골에서는 자야 할 시간이 됐겠다.

 

요금 25000원에 탑선 슈퍼까지 가기로 가격을 협의하고 출발하였다.

목적지로 가는 내내 공기가 달았다.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그런 맑은 공기를 폐에 깊숙이 들여 마셨다.

 

탑선 슈퍼에 1년 만에 도착했다.

그럼으로 나의 백두대간 종주 여행도 1년 만이다.

1년이라는 시간은 이렇게 빠르구나.

이래도 저래도 가는 시간속에서 내가 이렇게 무언가에 도전한다는 것은 의미가 깊은 것이구나....

 

 

버너에 신라면을 끓여 김치와 같이 먹기 시작했다.

곁들여 마시는 병맥주의 시원함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이다.

 

처마밑에서 빗방울 소리가 들려온다.

소리가 커지더니 금새 쾌 많은 양의 비가 되어 내린다.

처음 알았다.

빗방울 소리도 음악이 된다는 것을...

충분했다.

처마 밑에 떨어져 바닥에 내려 앉는 그 순간의 소리가 음악처럼 달콤했다.

아~~~ 행복이란 이런 것이구나.

빗소리도 때론 음악소리를 내는구나.

 

불을 끄고 이불속으로 들어가 행복한 잠자리에 들었다.

처음으로 느껴본 빗소리의 음악을 들으며 행복하게 잠들었다.....

 

 

 

 

 

 

 

 

 

 

 

 

 

 

 

 

 

 

 

 

 

 

 

 

 

 

 

 

 

 

 

 

 

 

 

 

 

 

이 리본만 따라간다면

백두대간의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다.

 

 

"내가 먼저 가는 이 발걸음이 뒤에 오는 이에게는 귀한 족적이니 함부로 걷지 마라!"

 

말씀하신 서산대사의 글귀가 생각난다.

 

 

 

 

 

 

 

 

 

 

 

 

 

 

 

 

 

 

 

 

대덕산에 도착했고

곧바로 덕산재에 진입.

막걸리에 점심을 먹는다.

 

 

한량인 듯한 분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유병언은 살아 있다! 재산이 많은 사람은 언제나 국정원 요원에게 감시당한다.

나도 몇 백억의 재산이 있어 항상 도청과 감시를 당하는 것 같다."

 

뭐 반은 맞고 반은 틀려도 나는 할 말이 없구만...

 

 

 

 

 

 

 

 

 

 

 

 

 

 

 

 

 

 

 

 

 

 

 

 

 

 

 

부항령에 도착하여 두 다리를 쉬게 해주는데

 

 

잔디밭에서 맥주를 마시던 어르신이

 

"젊은이가 고생이 많구려... 이리와서 시원한 맥주나 한 잔 하시구려...."

 

2,3잔을 마셨다.

힘들고 갈증도 나고...

 

 

콜밴을 불렀다.

 

숙박이 여의치 않은 구간이다.

해인산장으로 가자고 마음먹었다.

산악인들의 쉼터라고 하지 않은가...

 

아~~ 힘들었지만 보람이 있다.

진정 내가 살아있다는 게 느껴진다.

 

단 한 번 뿐인 인생 쉽게 살지 않는다.

의미있고 멋지게 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