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황의 늪에 빠졌을 때 미국의 한 젊은이가 우드스톡의 작은 오두막으로 들어갔다.

 

 

 

 

오두막으로 들어간 젊은이는 아무 직업도 없이 그저 '읽고 또 읽는 5년'을 보냈다.

유학까지 마치고 온 스물다섯의 젊은 청년이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기에 책만 읽었다니 어쩌면 한심하고 생각이 없는 사람이다.

 

"작은 서럽장의 맨 위 서랍 안에 1달러 지폐를 넣어 두었다.

그 돈이 거기 있는 한 아직 빈털터리는 아니라고 자위했다.

가난했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그저 읽고 또 읽었다. 일기를 쓰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려 노력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나는 완벽한 삶을 산 것 같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은 내가 필요로 하는 순간에 맟춰 나타났다.

당시 나에게 가장 가장 필요한 것은 5년 동안 아무 직업도 없이 지낼 수 있는 바로 그런 삶이었다.

그 삶이 나에게 찾아왔었다."

 

그는 마음에 드는 작가의 책을 읽고 그 다음에 그 작가가 읽은 책을 모조리 읽는 방법을 선택하고 실천했다.

과연 젊은 청년의 5년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 것일까?

 

젊은 청춘의 시기 중 그 황금같은 시간을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새롭게 변화하는 인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5년동안의 외로움과 고독,독서와 사색은 젊은 청년을 로렌스대학의 교수로 만들었고 세계적인 신화학자로 칭송을 받게 해 주었다.

이 사람이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비교종교학자로 인정받는 조지프 캠벨이다.

 

 

 

필자도 그저 열심히 사는 사람보다 제대로 사는 삶을 살고 싶었다.

열심히는 그저 맹목적이다. 열심히 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내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아는 즐거움.

내가 느끼지 못했던 것들을 느끼는 즐거움.

내가 표현해보지 못했던 글과 문장을 배우는 즐거움.

 

1인기업가의 정신으로 나는 콩나물처럼 자라고 있다.

물을 주면 밤새 조금씩 자라나 어느 날 다 커버린 콩나물.

나는 콩나물 같은 사람이다.

내 인생을 돌아보아도 쉽게 이루어진 것이 하나도 없다.

생각해보면 항상 뒤늦게,아주 늦게 나중에 이루어졌다.

조금 서운한 마음도 들지만 그 방식도 마음에 든다.

만약에 어린 날에 작은 성취에 물들었다면 금방 교만해졌을 것이다

 

제대로 사는 삶이란 삶의 본질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다.

그래서 35살에 1인기업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오래전부터 써 왔던 글들을 모아서 '도전 1인기업 프로젝트' 라는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책을 쓰는 동안 나는 1인기업가가 되어가고 있었다.

 

 

 

"이태백,오륙도, 영원한 평생 직장은 없다.  

삶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다.

이제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살 수 없는 시대다.

날 낳아준 부모가 평생을 책임져 줄 수 있는가?

평생 몸 바쳐온 회사가 나를 끝까지 책임져 줄 것인가?

우리 부모님 세대처럼 자식에게 노년을 비굴하게 의존해야 하는가?

남과 다른 필살기가 있어야 한다. 남과 다른 마인드와 실천이 필요한 시기다.

이제 내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고 준비하지않으면 남은 인생중 30년~50년은 비참하게 살 수 밖에 없는 시대에 돌입했다. 이젠 뭔가 결단을 내려야 할 때다.

지금까지 살았던 삶에 안녕을 할 때가 왔다.

이제 1인기업가로 태어나야 한다.

지금 진행되는 삶과 일의 시간에서 잠시 한 부분 시간을 떼어 1인기업가로 철저히 외롭게 준비해야 한다. 미래는 준비하고 계획한 자의 몫이다.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라는 선물을 준다. 그 선물의 포장지를 뜯기 위해서는 피와 땀과 눈물이 필요하다.

당신은 어떤 피와 땀과 눈물을 준비했는가?"

                                                    

                                                     이경상---<도전,1인기업 프로젝트>中

 

 

 

 

 

젊은 청춘은 1인기업가가 되어야 한다.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나의 힘과 용기로 부딪쳐 나만의 인생 방식을 만들어 내는 시기이다.

조지프 켐벨은 5년동안의 사색과 독서,남과 다른 차별화 된 방식으로 최고가 아닌 유일한 사람이되어 1인기업가로 새롭게 무장했다.

필자 또한 5년이상 하루도 365일 하루도 쉬지 않고 일하고 공부하고 노력한 덕분으로 현재의 위치에서 1인기업가로 새롭게 무장했다.

 

젊은 청춘은 어떤 분야의 최고가 아닌 유일한 사람으로 거듭나는 시기이다.

기어코 1인기업가로 새롭게 무장하는 시기이다.

지금 현재 당신은 어떤 1인 기업가로 무장하고 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