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라디오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권남희 옮김 / 까치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한 남자가 야구장에 있었다.

안타가 되어 날아가는 공을 보면서 "나도 한번 글을 써볼까?"

서른이 되기 전 그렇게 쓴 글이 습작기간도 없이 상품이 되어버렸다.

그 상품으로  한 문예지의 신인상을 받았다.

 

그 이후 쓴 소설마다 대 히트를 기록한다.

내 인생에 베스트 10에 꼽히는 "노르웨이의 숲"을 집필한 작가.

이 양반 이력이 희한하다.

식당을 운영했다.

그것도 꽤 잘 됐나보다.

식당을 운영하면서 밤에 집필한 책이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다.

지금은 일본과 한국에서 엄청난 팬을 거느린 작가.

선인세를 몇 억씩 받았다더라...

그리고 그가 끄적거리며 썼던 잡문집도 베스트셀러다.

 

나는 이 "무라카미 하루키"라는 작가가 궁금하다.

세계최고의 괴테,톨스토이도, 호러의 제왕 스티븐 킹도 무수한 세월동안 창작의 고통과 글쓰는 괴로움에 시달려 온 사람 아닌가?

그런데 한번 글을 써볼까? 다음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소설가와 부와 명성을 얻은 이 사람을 어떻게 해부 해 볼까?

술과 여자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여행을 좋아하며 여행지에서 10시 취침,6시 기상. 오전 글쓰기. 오후부터는 자유시간...

그 철저한 자기관리가 최고의 소설로 만들어지는 것일까?

 

 

무라카미 하루키, 난 그가 궁금하다.

그래서 그의 일상의 여백이 담긴 하루키의 라디오를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