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석부터 남다른, 땅 투자 9단 ㅣ 돈 앞에 당당한 경제자유인 프로젝트 17
신종익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부동산 공부는 워낙 분야가 넓기 때문에 꾸준한 공부와 임장만이 안목을 키울 수 있다.
토지는 발로 뛰고 현장확인이 필수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내가 토지에 더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한 가지다. 이제 아파트,빌라의 투자는 흥미가 없다. 신경 쓸 것도 많고 누구나 하기 때문이다. 5건의 집을 사서 애물단지만 되고 말았다. 이 집들을 언젠가는 수익이 날 날이 오겠지만 신경 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래서 이제 토지에 투자하자.
작고 작은 물건부터 아예 연금이라고 생각하고 묵은지를 만들자. 이것이 나의 목표다. 몇 건의 토지 투자 경험이 있지만 다시 배워야겠다. 공부하고 실천하고 발로 뛰자. 나는 이런 게 참 좋다. 남들이 안하는 일과 임장이 즐겁다. 꼭 수익을 목적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즐거워야 한다. 토지 투자는 올해부터 나의 화두다.
이 책은 나름 흥미를 가지고 읽었다. 책을 쓴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이런 투자서를 쓴다는 것은 더 더욱 힘든 일이다. 이런 책을 쓴다는 것은 지식만으로 안된다. 그런 저자의 투자기법과 실전 사례를 읽으려고 책을 펼쳤는데 저자의 사례는 거의 3%로도 안 된다. 이런 아쉬울 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