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슴 설레는 걷기 여행 - 꼭 걸어봐야 할 대한민국 아름다운 길 50
신정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참 걷기 여행을 기대하고 주문한 책이다.
조용헌의 [방외지사1] 덕분에 신정일이라는 이름을 알게 되었다. 방외지사를 처음 읽을 때는 몰랐는데 2번째 읽을 때 제대로 알게 되었다.
걷기 여행의 고수... 나도 걷고 있는데... 이거 뭔가 나오겠구나... 하고 주문을 했다. 발로 걸으니 할 말이 많겠구나. 여행지에서의 느낌, 밥과 막걸리 한잔, 숙박지에서의 고뇌와 생각들...그런 것들을 알고 공유하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이거 영~~ 아니올시다.
걷기 여행을 위한 여행 해설서이자 소개한 책자라고나 할까? 나에게 그렇게 느껴졌다. 힘든 고뇌와 힘겨움이 없었다. 그 오랜 세월을 겪었으면 그 땀방울의 고뇌가 수건에 묻어 나와야 하는 데 그리 없었다. 지명의 특징과 그 여행지의 유래만 있었다.
내가 생각하고 읽으려고 한 내용이 아니었다. 그래도 내용은 일반인이 보기에 유익하다.
"세상에서 제일 즐거운 일 중의 하나는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혼자 가는 것을 좋아한다" - 해즐릿
"자신을 돌아다니면서 길을 잃기도 하고,자신을 잃기고 하며, 다른 사람이 되기도 하지만, 자신을 더 잘 알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나 자신을 돌아다니기 위해 글을 쓴다. 그림을 그리는 것,구성하는 것, 글을 쓰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을 돌아다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