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 여행에 미친 사진가의 여행본능을 불러일으키는 포토에세이
신미식 사진.글 / 끌레마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사진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찍어야 하는가? 이것이 궁금했다. 

한 남자가 떠날 때는 마치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길을 나섰다.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여행이다. 돌아올 곳이 있다는 것,그리고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여행을 떠나게 하는 가 보다. 

그렇게 많은 시간들이 연결돼서 지금의 자신이 되었다는 신미식 작가의 책은 간결하지만 의미가 있었다. 여행은 그런 것인가 보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보다는 모르고 있는 사실들을 하나 하나 알아가는 것. 그 소중한 시간이 결국 여행이 주는 즐거움이라는 것. 

또 다시 나는 여행을 떠나고 싶다. 진정한 나와 내 자신의 언어를 만들고 싶다. 그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