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7시에 눈이 떠졌다.
잠은 충분히 잤고 컨디션은 최고다.

 
여관 욕실에 가득 물을 받아 피로를 싹 날려버렸다.
첫날 피로를 잘 풀어야 남은 국토종단을 잘 할 수 있기에 컨디션과 피로회복이 그만큼 중요하다.
이제 다시 출발해보자.

 

 



 

 

내가 묵었던 금호장 여관 202호.

그리 시설이 좋진 않았지만 푹 잘 쉬었다 간다.

다음에 또 올 기회가 있을까?

 



 

보성 읍내.

여느 시골마을과 비슷하다.
어떤 읍내에 가면 도시의 화려함과 발달을 찾아볼 수 있지만 역시 전라도는
시간이 흘러도 항상 제자리다. 그것이 좋을 수도 안 좋을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보성 버스터미널은 가까이 있었다.

8시20분차의 티켓을 끊었다.

한적한 시골 풍경의 터미널에서 힘찬 발걸음 시작한다.

 



 

 

 

어제 그 자리로 돌아온 시각이 9시30분이다.

참으로 돌아돌아서 온 기분이다.

저녁 7시에 복내로 나가서 다시 보성에서 잠자고 이 자리로 돌아오다니...

경험이라고 생각하자.

다음에는 현지에서 어떤 일이 있어도 해결하자.

 



 

 

옥리 마을.

느티나무도 멋지게 서있고 날씨는 무지하게 좋다.

이제 다시 걸으면 된다.

간단하다. 뛰는 것도 아니고 기는 것도 아니고 가장 평범하게 걸으면 된다.

자~~ 또 걸어보자...

 

 



 

정확하다.

복내까지 8km다. 어제 그 젊은 총각이 알려준 길이 정확하다.

천천히 걸으면 2시간,빨리 걸으면 1시간30분이면 도착한다.

 

 

 



 

컨디션도 좋고 날씨도 좋다.

어제와는 다른 따뜻한 날씨에 상의도 탈의해본다.

덥다. 내 마음도 덥다.

 



 

 

드디어 복내 이정표가 나온다.

더 중요한 것은 보성군에 진입한다는 사실이다.

화순이라는 지명에서 참 오래도 있었다.

이제 녹차의 본고장 보성에 진입한 것이다. 아~~~ 보성이라는 단어가 참 정감있다.

 



 



 

멋진 마을의 정자와 느티나무.

어느 고을에 가도 이렇게 반기는 정자와 나무는 운치있다.

당신들 마을사람들의 휴식처이기도 하지만 내가 느끼기에는 타지사람과 여행객을 배려해놓은

감사의 쉼터같은 느낌이다.

자신보다 남을 배려하는 그런 향수을 느껴본다.

나는 타인을 위하여 얼마나 배려하고 이해하고 감사했는가?

깊이 반성해본다....

 



 

멋진 음악과 경관,날씨...

이런 맛에 힘든 도보여행이 때론 위로가 된다.

흐린 날이 있으면 갠날과 맑은 날이 있는 것처럼 인생에서 언제나 맑은 날만을 기대하지는 말자.

힘들 땐 그 힘든대로 고통과 힘겨움을 느껴본고 즐겁고 행복할 때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말자. 그리고 항상 진정 후회없는 인생을 살자.

내 자신에게 떳떳한 사람이 되자...

 

 



 



 

 

복내면에 거의 다 도착했을 때 보인 이 습태공원,

깔끔하고 아름답다...

 

 



 



 

 

드디어 복내면에 도착했다.

이 복내면은 나에게 다른 운치와 추억을 선물했다.

몇번을 왔다가 갔는가?

그윽한 경관과 조용한 시골마을의 느낌이 내 추억에 자리 잡았다...

 



 

 

잔잔한 시골마을의 조용한 풍광.

나는 이곳에서 한참을 앉아있었다.
광주와 한시간 거리에 있는 시골마을에서 사람들의 순박함도 느껴보았다.
버스터미널에서 사람들의 잔잔한 웃음도 보았다.
국토종단 도보여행의 진정한 의미는
나는 누구인가? 를 생각하는 것과 내가 진정 살고 싶고 살아갈 날들은 무엇인가? 와 사람이다.

 

여기서 만나는 사람과 추억에서 나는 오늘보다 더 큰 나를 만나고 변화하게 된다...

 


type=text/javascrip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