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 사랑하는 가족의 힘 ]
가족은 최고의 나의 힘이다.
지나온 나의 시간을 되돌아보면 가족없이 과연 살 수 있었을까?
홀로 살아왔다면 그 외로움과 고독을 이겨내지 못했을 것 같다.
아마 폐인 또는 망나니같은 삶을 살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쉬운 길을 택했을 것 같고 안일하게 세상 유혹에 쉽게 빠져서 남보다 더 못한 밑바닥인생을 살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왜냐면 열심히 살아야 할 이유와 그렇게 살고픈 꿈이 없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결혼을 하지 않고 독신으로 살 수 있다. 자신의 삶이고 판단이기에 누구도 뭐라 할 수는 없다. 결혼하여 아버지,남편 역활도 제대로 못하고 살 바에는 안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다.
하지만 긴 인생의 여행을 할 때,가족은 등대같은 존재고 보이지 않는 힘과 용기를 준다.
삶의 책임감과 목표가 없다면 살 수 없는 것처럼 가족은 나의 그림자같다고 생각한다.
이제껏 남보다 조금 더 열심히 살 수 있었던 모든 힘의 원동력은 가족이다. 가족은 나에게 베이스캠프와 나침판 같은 존재다.
인생이라는 산을 오르기위해서는 때론 쉬어야 한다.
나의 지친 몸과 영혼을 쉬게 해준 충전소는 오직 가족뿐이다.
때론 길을 잃고 헤맬 때 나침판 역활을 하며 보이지 않는 눈앞의 등대 역활을 해준 것도 가족이다.
가족은 나의 희망,내 모든 것이다. 나의 시작과 끝은 가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좋은 아내를 만나서 일찍 결혼한 것도 내 최고의 선물이자 행복이다.
24살, 그 어린나이에 일찍 결혼한 것이 당시는 정말 너무 힘들고 괴로웠다.
지금 생각해보니 내 인생에서 가장 탁월한 선택이었다.
두 아들을 낳아서 벌써 내 키보다 더 큰 아들을 둔 것도 행복이다.
아직도 결혼하지 않은 친구들이 쾌 있다.
그 친구들에 비교하면 나는 정말 운이 좋고 감사하다.
아는 지인은 " 이렇게 사랑하는 가족을 빨리 꾸리셔서 운이 좋으시군요."라고 말한다.
"맞습니다.제가 운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내가 대답한다.
어떤 분은 "이렇게 좋은 가족을 만들기 위하여 많이 노력하셨겠어요." 고 말한다.
"맞습니다. 정말 많이 노력했습니다."
그렇다. 위의 글 두 분 다 맞는 말이다.
운도 좋았고 노력도 많이 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내가 말하지 않았던가?
좋은 가족을 만들었다면 더 많이 노력해야하고 아직 가족을 만들지 않았다면 어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이 가족도 얼마나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지 결혼을 하고 가족을 만들어 본 분이라면 알 것이다. 성경 말씀대로 오래 참고 오래 온유해야 하고 참을인을 반복하는 것이 가족이다.
가족의 사랑도 거저 얹어지고 쉬운 게 아니다. 서로 노력하고 노력해야 한다.
내 모든 힘의 원천과 살아가는 이유는 가족, 이 가족뿐이다. 인생이란 거칠고 힘든 여정에서 방전된 에너지를 채우고 충전해준는 소중한 곳, 나의 충전에너지 사랑하는 가족의 힘은 영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