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매처럼 날려면 닭과 다투지 마라! ]

 

 

매처럼 날려면 닭과 다투지 마라!

 

나의 참스승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이렇게 말했다.

"성공하고 싶다면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과 사귀어라.
낙관적이고 행복한 사람과 사귀어라. 인생의 목표를 갖고 있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사람과 사귀어라. 동시에 부정적이고 비판적이고 불평만을 일삼는 사람은 멀리하라.
독수리처럼 날고 싶다면 칠면조들과 아웅다웅하지 마라.
아무리 많은 지식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혼자 힘만으로는 못한다.
성공한 사람과 성공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준거집단으로 삼아야 한다.
인관관계는 당신을 평가하는 척도자, 평생의 재산이다."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수 있다고 한다.
주위의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의 인생이 달라진다.
<까마귀 노는 곳에 백로야 가지마라. 친구를 잘 사귀어야 한다.> 옛 어른들이 말씀하신 대는 다 이유가 있다. 긍정적이고 좋은 정신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내 자신이 그 친구덕분에 충전되는 느낌이다. 유쾌한 대화와 시간가는 줄 모르는 이야기에 행복하다.
부정적이고 남의 탓을 하는 친구를 만나보면 내 자신까지 우울해진다. 항상 세상이 괴롭다. 남들이 자신만 공격하는 것 같고 무슨 일들이 그리 많은지 신세타령뿐이다. 이런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우울해지고 내 에너지가 방전되는 느낌이다. 

사람을 잘 사귀어야 한다.
주위에 사람이 친구가 없다면 책과 사귀어라. 좋은 책을 읽는 사람의 얼굴은 저기 만명의 집회에 모인 사람과 맞먹을 수 있는 힘이 있는 사람이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가장 받는 이유가 사람때문이다.
사람이 상처주고 사람이 치유한다.
그러나 인맥을 형성한다고 사람 사귀는데 헤프면 안된다.
영원히 함께 할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을 제대로 불 줄 아는 눈을 가져야한다.

스쳐가는 인연은 그대로 나둬라. 나하고 인연이 없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닭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 10명보다 제대로 매의 눈과 생각을 가진 사람 한 사람이 더 중요하다.
최선을 다하여 진심을 다하여 인연을 맺도록 노력해야 한다. 계산적이 아닌, 주고 받으려고 하는 것이 아닌 진심어린 마음으로 사람을 대해야 한다.
여기 저기 어설프게 맺어온 인연에 자신의 삶과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자신이 뿌려놓은 잘못된 인연의 씨앗으로 당하는 수확의 결과니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나보다 낫고 배울 수 있는 사람과 어울려야 한다. 긍정적이고 꿈과 목표가 뚜렷한 사람, 매사에 웃음과 쾌활한 사람,언제나 도와주고 싶고 힘이 되어주는 사람과 살아야 한다.
그렇게 살기에도 짧은 것이 인생이다. 

매처럼 날려면 닭과 제발 다투지 말자!
힘만 빠진다. 제대로 된 힘을 쓰기 위하여 아껴두자.
일단 내자신부터 매처럼 날카로운 발톱을 만들고 효과적인 부리와 속도를 낼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