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임홍빈 옮김 / 문학사상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희한한 작가라는 생각을 군시절 훈련나가서 했다. 

어쩌다가 새벽녁에 읽기 시작한  [상실의 시대]를 밤새도록 읽었다. 이렇게 머리속이 희한하게 반응하고 여운이 남는 책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그 때의 작은 감동은 지금도 남아있다. 

그런 그가 작가로 데뷰하게 된 계기가 참 재밌다. 야구경기를 보던 중,배트에 맞은 공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처녀작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를 집필했다. 그 당시 작은 사업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이 책을 보고 알았다. 아~~ 하루키가 사업도 했구나. 장사를 했다는 책의 사실에 조금 놀랐다. 

그런 그가 어떤 습작이나 작가 문하생을 거치지 않고 그렇게 대작가로 이름을 날릴 수 있었던 것은 그 만의 어떤 커다란 재능을 뒤늦게 발견하고 알라딘의 요술램프처럼 지니를 깨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키의 그 문학성은 노력, 달리기, 자신만의 조용한 성찰에서 우러나오는 그 진한 향기의 완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무라카미 하루키.참 대단한 작가임에 틀림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