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들에는 이유가 있다.

 

남과 다른 그 무언가가 있기에 그 자리에 있고 성공이라는 열매를 딴 사람이다.
차이라고 해야 한다.
남과 다른 조그마한 차이를 큰 차이로 만드는 비결.

그 비결은 생각과 실천이다.
성공자의 촌철살인을 보자.
나만의 촌철살인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곰곰히 생각해보자...
 

1.비즈니스 자본이 부족하다고 말하지 마라. 비전이 바로 자본이다
-샘 월튼(월마트 창업자)

2.나는 아직도 출근 첫 날처럼 일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그대로 갖고 있다.
-안젤라 아렌트(버버리 CEO)

3.나는 직원들이 시간 낭비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즉시 그들을 불러 조용히 부탁한다. 시간은 가장 큰 자원이다.
한 번 가버리면 영원히 다시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P. 로더(에스티 로더 회장)

4.판매는 고객을 당신 뜻대로 인도하는 부드러운 기술이다
-레이 크록(맥도널드 창업자)

5.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당신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고든 M.닉슨(캐나다 왕립은행 회장)



6.내가 믿고 추앙하는 유일한 셀러브리티(celebrity, 명성)는 바로 테스코다
-테리 리히(테스코 CEO)

7.나는 내가 하는 일이 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알렉세이 보리소비치 밀러(가즈프롬 부의장 겸 CEO)

8.정부가 현재의 비효율성에 대한 대가를 치르기 위해
미래 세대로부터 모든 자원을 무상으로 빌리는 짓을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사르타크 베후리아(Idian Oil Corp. 회장)

9.나는 이미 오래 전부터 평생 투자를 해도 수백 가지 현명한 결정을
내린다는 것은 너무 어렵다고 판단했다. ... 따라서 당시엔 그리
현명해 보이지 않더라도, 결국 단 몇 번만은 꼭 현명해져야 할 필요가 있는
전략을 택했다. 실제로, 현재 우리는 1년에 딱 하나의 좋은 아이디어로
만족하곤 한다.
-워렌 버핏

10.부친의 핵심가치는 세 가지였다.
현실적으로 철저히 하라. 겸손해 하라. 단순하게 하라.
-아닐 암바니(릴라이언스 ADA CEO)



11. 해결될 수 없는 문제란 없다
-낸시 맥킨스트리(볼터스클루버 CEO)

12.내 인생의 최악의 시절이 나에게 가르쳐 준 교훈을
여러분께 지금 알려줄 수는 없다. 나는 과거 속에 살지 않기 때문이다.
.. 나는 앞을 내다본다
-젬 보이네르(보이네르 홀딩스 의장)

13.우리는 과거와 현재의 성과에 대해서도 자부심을 갖고 있지만,
정말로 우리를 흥분시키는 것은 바로 미래이다
-세브린 슈완(로슈의 CEO)

14.명성을 얻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잃어버리는 것은 한 순간이다.
-존 V. 파라치(인터내셔널 페이퍼 의장)

15.나는 CEO가 손 쉬운 자리라고 생각하고 이 막중한 책임을 맡은 게 아니다
-피에르 앙드레 드 살랑다르(생고뱅 CEO)
* 출처: 앤드루 데이비슨/마셜 골드스미스, (1000명의 CEO), 21세기북스, pp.326-39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