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스무살 여행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강주헌 옮김 / 작가정신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주진도 민박... 

마지막 여행지로 이 곳을 택한 것은 이유가 있다. 

섬에서 하룻밤을 자고 싶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끝에 있는 섬이 아닌가? 어느 블로그에서 보았던 민박집 주인의 그 친절함을 한번 내가 느끼고 싶었다. 그래서 진도로 향했다. 

진도는 큰 섬이었다. 진도대교를 지나서 30여분을 달려서 [주진도 민박]집에 도착했다. 역시 친절하시고 다정한 분들이었다. 후회도 되었다. 

앞이 부두가 근처고 세방낙조는 차로 5분거리.... 눈은 내리지, 그리 볼것도 없지, 식당을 겸하시는 줄 알았는데 먹을 것도 없지. 조금은 실망했다. 회를 먹고 싶었다. 초고추장을 듬뿍 넣어서 먹는 그런 광어회를 먹고 싶었다. 그런데 먹을 수 없었다. 

세방낙조를 조망하고 도착한 민박집에서 여장을 풀고 있는 데 주인 내외분께서 나를 불렀다. 혼자 오셨으니 같이 식사나 하자고 하신다. 돌돔구이,아구탕을 끓이셨다. 술은 끊으셨다고 안 드신다. 소주 한병 마셨으면 좋은데... 속으로만 생각하고 있는데 주인어른의 베트남 여행이야기, 28년을 배를 타고 세계를 다녔던 이야기에 쏙 빠졌다. 

참 순수한 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베트남 커피를 맛있게 마시고 2층 방에 돌아온 시각이 8시를 넘어선 시각이었다. 임페리얼을 또 한잔 하고 캔 맥주를 한 캔 마셨다. 술도 취하지 않는다. 

할 일이 무어가 있겠는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내 인생을 바꾼 스무살 여행]을 정말 오랜만에 다시 읽게 되었다. 3번째 완독하는 것인데 왜 그렇게 다른 느낌으로 새롭게 다가 오던지 읽다가 잠이 들었다가 새벽 3시를 넘어서 또 읽기 시작했다. 다 읽은 시각이 5시를 넘어선 시각이었다. 무언가 가슴속에서 새로운 성찰과 한단계 내 자신이 발전하는 기분을 느꼈다.  

아~~~ 산다는 것은 이런 것이구나.... 특히 진도 주진도 민박집에서 읽어서 더 감회가 새롭다고나 해야할까? 의미가 있다. 의미는 이런 것이구나를 느끼고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