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을 깨우는 힘.

 

1인기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이다.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은 습관이 중요하다.

 

우리는 24시간이라는 정해진 시간속에서 살고있다.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도 하루를 27시간으로 쓸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27시간 이상으로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보통사람이 전문 1인기업가로 성장하는 데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이다. 이 시간을 지배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새벽을 깨우는 일이다.

 

새벽을 깨우는 힘.

새벽이란 04~06시를 말한다. 하루내 지친 몸으로 생활하고 새벽을 깨우는 것은 여간 곤욕이 아니다. 힘들다. 겨울날이면 밖은 더 어둡지. 아랫목은 따뜻하지. 이불의 감촉은 너무 좋지. 일어난다는 게 오히려 기적이다. 하지만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은 이렇게 안일한 게으름을 가지고 있다. 모든 일에 공짜는 없는 법. 일단 기상시간을 한시간 앞당긴다. 고통없이 얻어 지는 것은 없다.

무조건 일단 일어나라. 오늘 일어 났으면 내일 또 일어나라. 그렇게 계속 일어나라.

1주일에 5일 이상은 일어나라. 그리고 운동하라. 그리고 책을 읽어라... 를 시작한다.

 

우리는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이다. 1인기업가는 누구나 될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1인기업가가 될 수도 없다. 이런 난관을 이겨내는 힘이 없기 때문이다. 남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은 작은 모험이 필요하다. 희생과 고통없이 이루어 지는 것은 없다.

 

<익숙한 것과의 결별>에서 구본형씨는 이렇게 말했다.

"자신을 위해 쓰는 두 시간을 무어보다 중요한 제일의 우선 순위로 올려 놓아야 한다. 먼저 두 시간을 쓰고,그 다음에 22시간을 남겨 두었다가 쓰도록 해야 한다.

가장 쉽게 이 것을 쓰는 요령은, 아무도 건드리지 않는 시간대에 두 시간을 빼어내는 것이다. 그 것은 새벽이다. 새벽에 일어나려면,저녁을 조금 먹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제일이다. 먼저 일주일 정도 훈련을 하면,밤 10시쯤에도 잠이온다.하루에 6~7시간 정도 잘 가고 나면,잠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없다. 새벽4시나 5시 정도부터 두 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한고 싶은 것을 하라. 그리고 하루를 시작하라. 하루가 길고 싱싱해진다."

 

<자기경영노트>의 공병호씨도 이렇게 말했다.

"도저히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비밀은 바로 새벽과 아침 시간대에 숨어 있다.

새벽과 아침 시간대는 신성불가침의 영역이다. 상사가 친인척이나 친구가 침범할 수 없는 자신만의 시간이다. 정신없이 변하고 있는 세상과도 무관하여 어떤 변화로부터 일관되게 보호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시간대를 어떻게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잇을 것인가? 이런 집중공략법을 제2의 천성이나 습관르ㅗ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자신의 인생을 흡족한 인생으로도 또 실패난 인생으로도 만들 수 있다.
새벽과 아침은 모든 창조적인 활동을 왕성하게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 할 수 있는 시간대이다."

 

두분 다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1인기업가로 자기관리에 뛰어난 분이다.

성공한 사람들, 무언가 일가를 이룬 사람이라면 이렇게 새벽을 깨우라고 하는 이유가 무얼까?
시간을 소중히 쓰려는 마음가짐 때문이다. 새벽에 일어나 운동하고 책을 읽고 자신을 계발하는 습관의 남과의 차이를 만든다. 남과의 차이는 경쟁력이다. 경쟁력은 전문가를 만들어 준다. 어떤 한분야의 전문가가 되면 남과 다른 대우와 능력비를 받는다. 

새벽에 깨어나 내가 먼저 하는 일은 뒷산 비봉산을 오르는 일이다.
1주일에 5일 이상은 산에 오른다. 새벽의 맑은 기운과 공기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한다.
명상을 하고 내 자신을 가다듬는다. 새벽의 맑은 영혼으로 하루를 계획한다. 어제를 반성하고 오늘을 성찰한다. 오늘이 단 하루 남은 내 인생이라고 생각하고 살아본다.

 

새벽을 깨우는 자, 그대에게 찬란한 아침 햇살 가슴속에 뜨겁게 비출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