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힘

 

가족은 나에게 베이스캠프와 같은 곳이다.

나의 희망,내 모든 것이다. 나의 시작과 끝은 가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좋은 아내를 만나서 일찍 결혼한 것도 나의 복이다.
두 아들을 낳아서 벌써 내 키보다 더 큰 아들을 둔 것도 행복이다.
아직도 결혼하지 않은 친구들이 쾌 있는데 정말 감사하고 감사해야 할 일이다.

 

이렇게 사랑하는 가족을 빨리 만들어서 나에게 참 운이 좋으시군요. 라고 말한다.
맞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그렇게 좋은 가족을 만들기 위하여 많이 노력하셨겠어요. 라고 말한다.
맞습니다. 정말 많이 노력했습니다.
그렇다. 위의 글 두분다 맞는 말이다.운도 좋았고 노력도 많이 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내가 말하지 않았던가?

 좋은 가족을 만들었다면 더 많이 노력해야하고 아직 가족을 만들지 않았다면 어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이 가족도 얼마나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지 결혼을 하고 가족을 만들어 본 분이라면 알 것이다. 성경 말씀대로 오래 참고 오래 온유해야 하고 참을인을 반복하는 것이 가족이다.

 

그러나 행복할 때가 더 많다. 그러니까 시작과 끝도 가족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