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고교중퇴.

 

첫번째 직업은 조그만 호텔의 접시 닦이,세차직원,건물 바닥을 닦는 청소부.

 

보잘 것 없는 학력대문에 암훌한 미래를 걱정하던 청년을 한동안 제재소에서 일했다.

주유소에서 일했다. 벌목꾼이 되어 전기톱을 들고 잡목들과 싸우며 12시간 이상을 일했다.

끊임없이 달려드는 검은 파리와 먼지와 싸우고 30도가 넘는 더위를 이겨내야 했다.

집도 없었던 청년은 여름에는 자동차 밖에서 자고 겨울에는 자동차안에서 살았다.

 

겨울에는 호텔이난 식당에서 접시나 냄비를 닦았고 여름에는 농장이나 목장에서 일했다.건설현장과 공장에서 볼트를 죄면서 시간제 인부로도 일했다. 북태평양을 오가는 노르웨이 화물선에 갤리선의 노예처럼 잡역부로 일했다. 허드렛일을 하면서 성공자들을 보면서 "저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해답을 찾기 위한 노력은 멈추지 않았다.

 

일정한 수수료를 받는 판매직에 뛰어 들어 이 사무실,저 사무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물건을 팔았는데 겨우 한개정도만 팔아서 하루 숙박비만 벌어 밤을 보낼 곳을 찾는 일이 비일비재한 한심한 청년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종이 한장에 터무니없는 목표를 적어 보았다. 그것은 방문판매로 매달 1000달러를 번다는 것이다. 그 종이를 접어서 치웠다. 그리고 30일 후에 그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뀌어버렸다.

그동안 그는 재고까지 완전히 판매하는 기술을 배훴고 첫날부터 그는 수입이 세배로 뛰었다.

종이에 목표를 적으니 30일째 되는 날 그는 다른 판매사원들을 거느린 판매팀의 팀장이 되었다.

판매원들에게 목표를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물건을 파는 방법을 가르쳤다.

그후 그는 최고의 차와 최고의 사람들과 성공을 이야기 하기 시작했다.

 

1981년부터 시작해 24개국 200만명의 사람에게 워크삽,세미나를 열어 성공방법을 알려줬다.

그후 그는 남부 캘리포니아에 멋진 저택을 짓고 살면서 가족들과 아름다운 삶을 살면서 세계 30대 동기부여 자기계발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그의 이름은 브라이언 트레이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나의 멘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