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는  또 다른 하나의  신앙이 있다.

그 어떤 말로다 표현할수 없는 신앙 , 그것은 책이다.

독서야 말로 나의 위대한 신앙인 것이다.  세상은 어둡고 보이지 않을 때가 간혹 많이도 있다.

그러한 세상에서 빛이 되어준 감사한 나의 신앙, 신앙은 곧 힘이다.

살아가면서 피부로 느끼는 나의 미력한 힘, 이약한 힘을 키우고자 나는 항상 노력과 수고를 늦추지 않았다.  하지만 힘은 여지 없이 한계를 내 비취이고 바닥이 난다.

 

나는 힘을 키우고 싶었다,  아니 키워야 한다.  이 정글 같은 세상에서 살아가기에는 힘이 절실히 필요하다. 사람들은  아름답고 그래도 사람냄새 나는 곳인데 천천히 더불어 살지 그래요? 할지 모르지만 내가 살아보니 그 것이 아니더라...

책은 곧  힘이요, 독서는 곧 나의 몸속에 보이지 않는 무기 이다.

 

어린시절 내 나이 16살 적인가,  형이 전주 피카디리 라는 극장에서 난생처음 극장에서 영화를 본적이 있다.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의  " 코만도" 였다.

시골 촌놈이 의리의리한 극장에서 본 처음 영화는 오징어와 음료수로 맛있게 입으로 행복하고 눈으로 즐거운  잊을수 없는 영화이다.  특수부대를 전역하고 딸과 행복하게 산에서 살아가는 주인공에게  딸을 인질로한 적과의 1인 전쟁은 시작되었다.

산골 그 허름한 집에서는 버튼하나를 누르니 벽면에서 온통 최첨단의 무기가 진열 되어있었고 섬에 도착하여 보트에서 내린후 근육질의 온몸에 칼이며 전쟁에 사용할 무기를 장착한다.

그리고 연신 적들을 쓰러 트리고 응징하여 딸을 되찿아 가는 액션영화 이다.

나는 여기서 허구적인 영화이지만 지금 생각하니 많이 배운듯 하다.

주인공은 언제나 만반의 준비를 하였었고 그리고 언제든지 싸울수 있는 힘을 비축해  두었다는 것이다.  앞을 내다 볼수 없으니 항시 준비 하는 것이다,   힘을 비축해 두어야 삶이 고단해 질때 덜 힘이 드는 것이다.  왜 힘을 멀리서 찾으려 할까?   항시 힘과 스승이라는 두가지의얼굴로 가까이에 있는 고마운 친구 ... 그것은 책 이요,   섭렵한다면 독서가  아닐련지...

 

 

어린시절 외딴집에 살았을때 참으로 심심하기도 했고 항시 무언가 자극적인 것들이 필요했다.  소 풀을 뜯길때도 무료하고 비가 와서 가족이 같이 다 있어도 심심하고 저녁에 짐승들 먹이를 쑬때도 시간이 아니가고,  밤에 호롱불 밑에서 잠이 오지않아 뒤척일 때도 무언가가 참으로 필요했다.  그러던중  책을 접하게 되었다.   내일생에서 가장 위대한 발견을 한것이다.

아니 황금을 발견하고 그 황금 금광 속으로 가는 길을 알아낸 것이다.

책이라면 부류를 가리지 않고 읽은듯하다. 소설, 위인전, 만화, 소년잡지,여러가지들...

그 중에서도 어린시절은 만화를 많이도 보았다.  읽고 모으는것이 취미가 되어 가히 몇백권은 되지 않았나 싶다.

어머니에게 어린놈이 공부는 하지 않고 매일 만화책에 빠져 산다고 나의 어린시절 만화책들은 소죽을 끓이는 땔감 속으로 수십권, 간혹 몇십권씩 찟겨져서 불속으로 들어갔다.

그러날은 나의 눈에서 닭똥같은 눈물이 얼마나 흘러 내렸는지 모른다.

하지만 금새 어디서 났는지 모를만큼 많이도 모아서 어머니 모르시도록 숨겨서 보고 모으기도 했다.  그러다가 어머니에게 또 들켜서 혼나기가 일수...

그것도 모자라서 만화책을 아예 내가 그려서 만들었다.

"  저놈이  커서 대체 뭐 댈려고 그런다냐나는 언제나 갈증을 낸다. 그리고 항상 힘을 얻고 싶다.  책이란 숨이 막힐것 같은 사막을 가매  간절한 한방울의 물 같은 존재이다.

그 사막 한가운데에서  한방울이 아닌, 얼려서  차갑게 놓여있는 한 주전자의 물을 나는 간절히 먹고싶다.    그 절대적 힘을 가진 꼭 필요한 물을 나는 감히 내앞에 놓인 책이라 말하고 싶다...     

 

세상 모든것이 거짓과 위선을 미소 지어도 책의 양면에는  희망만이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