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항상 느끼는 점이 있다.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 한다는 것이다.

" 나는 절대로 그렇게 못해. 야~ 어떻게 그것을 하냐? 말도 안되는 소리 하고 있어?"

아니 왜 그렇게 자신감이 그렇게 없는지 불가능한 꿈과 목표를 가지면 누가 경찰이 와서 잡아가기라도 한다는 말인가? 자신을 헐값에 팔아버리면 자신이 가장 손해다.

인생이 따분하고 사는 게 재미가 없다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을 작게 생각하고 능력 또한 평가절하기 때문이다. 이세상에 자신보다 더 뛰어나고 멋지고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이 어디있는가?

자신감,자긍심,자생력을 가져야 한다.

최고처럼 생각하면 무슨 얼굴에 여드름이라도 난다는 말인가?

세상에 자신보다 귀한 사람은 없다.봐라, 성공한 사람들 중 90%이상은 무일푼에서 시작하기도 하고 몇번의 파산으로 구렁텅이에 빠졌다가 다시 제기하기도 했다. 그것은 소수의 이야기고 남의 이야기라고 말한다면 절대 친구는 앞으로 성공의 성자나 꿈과 목표에 대하여 말도 꺼내지 마라.

 

오늘 당장 어제의 나약하고 게으른 마인드의 정신을 버려라.

처음부터 잘 한 사람은 세상에 없다.

남보다 세배만 노력하면 된다. 남들 놀 때 놀지 말고 남들 잘 때 덜 자고 남들 일할 때 조금 더 일하면 된다.밑바닥 청소부터 화장실 청소부터 다시 시작하고 배우면 된다.누구나 처음 출발점은 똑같다. 얼마만큼 인내력을 가지고 지독하게 뛰느냐에 달려있다. 최고처럼 생각하는 그 마음을 가지고 말이다.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남들도 다 하는데 나라고 최고가 되지 못한다는 무슨 법이라도 있다는 말인가? 자신을 먼저 최고가 되었다고 납득시키면 그렇게 자신으로 변화한다.

 

정신상태도 몸의 근육처럼 단련한다. 보디빌더 선수들이 음식조절과 운동으로 조절하듯이 자신의 정신도 훈련이 필요하다. 최고의 생각에 대한 믿음, 이 믿음이 자라게 하는 독서와 멘토구하기, 그리고 끊임없는 실천과 자기관리가 면도날처럼 예리하게 반응한다. 사용하고 단련할 수록 발전한다.

장기적으로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라. 단기적에 근시안적으로 만족하지 마라.

 

큰 꿈이 영혼을 감동시킨다.

바로 큰 꿈을 꾸는 것이다. 마음속에 자신이 어떻게 살고 싶은지 상상해보고 얼마나 벌고 싶은지 은행계좌에 얼마나 넣어 두고 싶은지 그려보아라.

당신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면서 되지 못할 것이 없고 하지 못할 일이 없고 갖지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라. 스스로 큰 꿈을 갖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자신에 대한 존경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지만 누구나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회를 알아보고 잡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늘 자신의 꿈과 목표를 생각하고 그 방법을 찾는 사람만이 그런 기회를 재빨리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성공의 달콤한 결과만 보고 인내의 고통을 치루려하지 않는 도둑놈심보가 있기 때문이다.

 

 <억만장자 마인드>의 도널드 트럼프는 이렇게 말했다.

크게 생각하라.

크게 생각하는 것이야 말로 현대사회의 위대한 성취를 가능하게 했던 원동력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과학과 공학과 의학분야의 위대한 발견,산업과 군사분야의 엄청난 발전은,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이와 같은 성취가 가능했다. 위대한 사업가,종교인,정치인 이들은 모두 크게 생각 할 줄 아는 사람들이었다. 뿐만 아니라 크게 생각할 줄 알아야 사랑이나 우정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수 있다.

최고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고 그러한 목표에 집중하는 사람은 정말 최고가 될 수 있다.

 

목표를 글로 써서 잘 보이는 곳에 항상 둬라. 마음속으로 세기고 입으로 말하고 눈에 세뇌시켜라.

세상 걱정을 하면서 지내는 보통사람들과 같은 마인드는 버려라.

 

 

 

 

최고의 목표를 설정하라.

목표설정은 자신의 가슴을 뛰게 만든다. 가슴이 뛰면 열정이 샘솟고 열정이 샘솟으면 몇날 몇일 잠을 자지 않아도 목숨걸고 일할 수 있는 초능력의 에너지가 알라딘의 요술램프의 지니처럼 나온다.

그리하면 해와 달,우주의 모든 것이 자신의 일로 집중하여 힘을 얻게 한다.

최고의 목표설정을 세웠다면 어린시절의 놀이였던 볼록렌즈의 빛처럼 자신을 태워라.

돋보기로 움직이기만 한다면 불을 피울 수 없다. 한가운데를 집중하라.

절대 움직이지도 말고 종이의 한곳을 집중하라. 집중하여 태우면 불을 피울 수 있다.

 

내가 내 영업목표를 세웠던 것은 금액보다 영업수량이었다.

그래 이 힘든 영업수량만 한다면 내가 원하는 금액을 분명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 수량만 생각하고 낮이나 밤이나 최선의 몇배를 다하여 영업하였다. 신기하게도 그렇게 영업을 시작하자. 기다렸다는 듯이 계약이 성사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달에 목표를 달성하여 금액을 확인하니 일반 생산직 근로자의 1년 연봉에 해당되는 돈을 벌게 되었다. 지금도 그 때의 기록을 깬 적이 없다. 노력하니까 운도 따르게 되고 무엇보다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더욱 좋았다.

 

내 인생 최고의 목표는 30여가지가 있다.

그중 핵심5가지를 선택한다면 항상 사람들에게 하는 말이 사경베자여다.

 

1. 사업가

 

2.경매 전문가

 

3.베스트셀러 작가

 

4.자선공연가

 

5.여행가이드(전문가)

 

이상 다섯가지로 남들에게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나는 최선의 3배를 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