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게 참 고맙다.

 생일이 멀지 않았는데 1박2일 여행을 가고 싶다.
바다로 가서 머리 좀 식히고 더 열심히 살고 싶노라... 고 말하니 흔쾌히 아내가 다녀오라고 했다.
내가 장가 하나는 정말 잘갔다.

 
이제부터 그 이야기를 풀어 보겠다...

 

 

 

혹자는 삶을 전쟁에 비유하고는 합니다.
전쟁같은 인생이라고 합니다.
치열한 삶에서 짜여진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살아가는 인생이라고 합니다.

치열한 삶을 이겨내기. 이겨낸다는 표현이 참 구슬프게 느껴집니다.
단 한번밖에 없는 내 인생인데 싸워서 이겨낸다는 표현은 거칠고 힘겨운 느낌입니다.

 

재밌고 즐거운 인생을 살고 싶다.
이겨내는 삶이 아닌 호탕한 웃음이 나오고 즐거운 인생을 찾고 싶다. 그렇게 살고 싶다.
그렇게 컨셉을 잡고 떠난 여행이 통영 여행입니다.

 

홀로인 여행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합니다.
외롭지만 내 자신과의 대화에서 성찰과 인생의 지혜를 배워봅니다.

 
자~~  이제 통영 일주가 시작됩니다...

 

 



 

바다의 땅.  통영...

 

이 말만큼 통영을 잘 표현한 단어가 있을까?

바다의 땅이라는 단 네글자에 함축된 많은 것들이 나를 설래게 한다.

 

통영.

조선시대,지금의 해군 총사령부 통제영의 줄임말로 삼도수군 통제영이 있었던 이유로 통영이라고 불리고 있다.

<동양의 나폴리> <문학과 예술의 도시> <다도해의 섬>... 많은 찬사의 멋진 도시.

1995년 1월  충무시와 통영군이 통합되면서 통영이라고 불리게 된다.

우리나라 해전 사상 가장 큰 승리를 이룬 한산대첩의 도시.

천재 음악가  <윤이상>,깃발의 시인 <유치환>, 토지의 작가 <박경리>를 배출한 통영, 그래서 더 정감이 가는 도시다.

 



 

 

신 거제대교를 지나면서 나타난 <조선 휴양도시 거제>가 나온다.

이때부터 눈이 즐거워지는 순간이다.

동해바다의 그런 풍광이 잊혀지는 순간이다.

다도해의 섬들이 나에게 말을 걸어 오는 듯 하다.

삶의 고단함을 치유하는 것 같다...

 



 

14번 국도에 접어 들면서 연신 산을 넘는다.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은 몽돌해변을 지나 신선대,바람의 언덕, 그 밑인 도창포 항구다.

거제도의 여행의 중심이 학동과 도창포 항국에 있는 것 같다.

<해금강> <외도,보타니아> <바람의 언덕> <신선대> <소매물도> 까지 집중적으로 있음을 알 수 있다.

 



 



 

학동 몽돌 해수욕장.

이런 세상에...

이런 진기한 몽돌이 멋지게 있다니...

다른 해변에서의 모래뿐인 해변을 보다가 이런 멋진 몽돌을 보니 자연의 진기함에 감탄해본다.

 



 

바람의 언덕.

지명그대로 바람이 시원하게 얼굴을 스쳐 지나간다.

멀리 보이는 바다와 산들은 거의 예술에 가깝다.

삶에 지쳐 버려진 마음속의 영혼의 혼이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다.

삶은 이렇게 좋은 날들이 있어 살아갈 만한 가치가 있다.

 



 



 



 



 

먼 훗날을 추억하려고 인증샷을 남겨둔다.

환한 미소로 자연의 멋에 답해본다.

 



 

바람의 언덕, 측면에서 바라 본 모습 또한 멋진 풍광이다.

바람에 휩쓸린 저 언덕의 풀들이 멋지게 누워있다.

 



 

바람의 언덕에서 바라 본 도창포 항구 여객 터미널.

학동과 도창포에서만 <해금강,외도 보타니아>를 갈 수 있다고 한다.

멀리 이동하지않고 통영의 백미인 외도 해금강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항구는 자연스럽고 멋지다. 사람들도 여행의 행복감과 자연의 멋진 풍광에 살짝 들떠있다.

 



 

신선대를 바라보면서...

몇 억만겹이 쌓인 저 바위의 거친 모습들에 감동을 받아본다.

바다와 자연이 어울러져 한편의 그림을 창조하였다.

 

 



 

 

신선대를 바라보면서 저 푸른 바다에 내 가슴을 맡겨봅니다.

바람의 숨결을 내 폐부 깊숙이 숨쉬어봅니다.
삶의 고단함을 잊고 싶다. 삶의 고단함을 함께 하고 싶다. 삶의 고단함을 즐기고 싶다.
감사의 마음으로 삶과 인생을 즐기고 싶다. 가장 후회없는 삶을 살고 싶다.

 그러한 마음이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저 부서지는 파도처럼 솟아오릅니다.
여행에서 자신의 소중함을 느껴봅니다. 여행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간직해봅니다.
여행에서 가장 나답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생각해봅니다.
단 한 번 뿐인 내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를 분명하게 깨닫아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편에는 <해금강, 외도 보타니아> 로 이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