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도 원칙이 있어야 한다.

단 한번 밖에 없다.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 시위를 벗어난 화살에게 되돌아 오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그런 소중한, 단 한번 뿐인 인생이다. 그런 인생에서 그저 아침에 일어나 피곤에 쩔은 모습으로 세수한다.밥 맛도 없는 식욕으로 모래알 씹듯이 식사하고 팔려가는 소처럼 회사에 출근하고 마지못해 일하고 퇴근하여 그저 그런 친구들과 세상 한탄하다가 술에 취하여 사는 삶이 어디 사람사는 삶인가?

그저 그렇게 세월을 낭비하면서 살 바에는 죽어버리는 것이 낫다.
그래서 삶의 원칙이 필요한 것이다. 삶의 뚜렷한 정신이 있어야 길을 헤메지않는다.
정신 똑바로 차리고 나의 진정한 길을 갈 수 있다.

 1. 목숨을 걸자. (대충 살지 말자)

 

대충 사는 것은 자신에게 가장 비겁한 행동이다.

나에게 가장 솔직하지 못한 행동은 후회를 낳을 뿐이다. 단 한번 뿐인 인생이기에 나는 후회없이 살고 싶다.
그리고 내가 생각한 꿈과 목표를 이룰 것이다. 부에 대한 나의 약속,내가 진정 하고 싶고 이루고 싶은 것들에 목숨을 걸자. 작은 일과 행동도 잘하는 사람이 되자. 작은 일을 잘하는 사람이 큰 일도 잘한다.
작은 것에 목숨을 거는 사람이 큰 일에도 목숨을 걸고 잘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목숨을 걸고 모든 일에 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보다 두배의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다.

 

 

2. 절제하자. (술,말,게으름,)

 

술,말,게으름... 이 세가지를 절제하면 남자는 일단 성공한다.

이 얼마나 힘든 것인가? 사회생활하면서 술을 줄인다는 것은 사람을 만나지 않겠다는 것과 꼭같다.

비오는 날, 막걸리에 파전 먹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다. 그렇다. 먹을 수는 있다. 하지만 자제하는 것이다. 술은 즐기고 사람과의 진정한 윤활작용을 위한 것이다. 가끔 내 자신을 쉬게 해줄 때 먹는 술이 진정한 술이다. 자신과 대화하면서...
말을 조심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말이란 내 의지와는 다르게 나오기 때문이다. 불 필요한 말을 하지 않는다. 절제된 말과 언행을 한다. 가지치기를 해야지. 무조건 나오는데로 말해서는 곤란하다.
말은 칼보다 더 무섭다. 칼로 베인 상처는 약을 바르고 시간이 지나면 났지만 말로 베인 상처는 평생을 아물지 않는다.
게으르고 성공이란 말을 하지마라. 진정 성공하고 싶다면 남보다 두배를 해야 한다. 게으른 성공자를 본 적이 없다. 남보다 두배만 더 부지런 하자.

 

 

 

3. 시간관리를 잘하자. (시간은 절대 되돌릴 수 없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단 하나의 자산이 있다면 그 것은 시간이다. 이 시간만큼 솔직한 것이 없다. 이 시간만큼 정확한 답이 없다. 어떤 한 분야에 정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그 일에 대해 10배 이상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남보다 시간관리에 특별한 재주가 있다는 말이다. 한가지 목표를 정하고 남보다 외롭게 투쟁하는 그 시간 하나 하나가 그 사람을 전문가로 만들어 준다.

시간, 이것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다.

 

4. 삶을 고민하자.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연구하자)

 

왜? 왜? 왜?
의문을 가지고 삶을 진지하게 살면 세상은 답을 알려준다.
진정으로 인정받는 1인기업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삶은 진지하게 고민 해볼 필요가 있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진정 살고 싶은 인생은 무엇인가? 어떤 전문가로 평가받고 싶은가?
후회없고 즐거운 인생으로 항상 웃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머리가 빠지도록 하는 스트레스의 고민이 아닌 깊은 삶의 성찰에 대한 고민말이다.

 

 

5. 나를 반성하자. ( 겸손하게 내 자신을 들여자보자)

 

겸손히 내 자신을 반성하면 세상 모든 일의 시작과 끝은 나로 부터 시작됨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에게 상처를 받았다. 어떤 사업의 문제로 상황이 안좋아 졌다. 가족간에 자꾸 꼬여만 가는 문제들에 힘들다. 배가 나오고 살이 쪄서 고민이다. 이런 모든 문제들의 시작은 분명 나부터 시작되었다.
내가 선택하고 선택한 것을 실행한 것은 나였기에 누구도 원망해서는 안된다.
잘되면 남의 탓이고 안되면 나의 탓이라는 말을 명심하자. 그래서 반성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저녁에 반성하고 아침에 새로 멋지게 시작하는 삶이 멋지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자. 내가 잘못했으면 사과하자.
발전과 성공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6. 세상에 감사하자. ( 나는 운이 좋음을 알자)

 

얼마나 감사한 삶인가? 계속되는 밤만 되는 백야의 세상도 아니고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에서 아침에 일어나 아침밥 먹고 열심히 일한다. 중간 중간 좋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고 행복하고 격려가 되는 말만 한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오침도 한번 하고 오후에 열심히 일한다.
일 할 수 있다는 직업이 있고 땀흘리면 일하는 자신에게 무한한 감사를 하자.
저녁이면 가족과 함께 맛있는 저녁과 과일을 먹으며 하루를 감사하자.
책을 읽고 좋은 글귀에 밑줄도 그으면서 졸리면 행복하게 자는 거다.
행복한 마음,긍정적인 마음만 가지고 살자. 얼마나 행복한 세상이고 삶인가... 그저 감사하면서 살자.그러면 감사할 일들만 생겨난다.

 

7. 나외는 다 스승인 것을 잊지 말자. (겸손하게 배우자)

 

나외는 다 스승이다.
그렇다. 나외는 다 스승이다. 저기 열심히 학교에 가는 중고등학생들에게도 배우자. 밤10가 넘도록 공부하고 또 학원가고 몇시간 안자고 공부하는 그런 자세로 세상을 살면 다 부자가 될거다.
사람 한사람,한사람을 보면 단점도 배울 만 하다. 나는 저러지 말아야지. 저 사람은 왜 저렇게 살까?
말하기 전에 이유가 무얼까? 정신상태와 삶의자세를 한번 더 생각하는 것은 멋진 성찰이다.
책으로 배우고 사람에게서 배우자. 간절한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겸손하게 하루를 살자.
나외에는 다 스승이다.

 

8. 아내를 사랑하자. (아내를 사랑하면 가족을 사랑하게 된다)

 

아내에게 감사를 하자.
낼이면 불혹인데 장가를 못간 친구들이 쾌 된다.
요즘은 아예 30중반도 노총각으로 안본다. 40이상의 결혼못한 사람들이 많기에 그렇다.
이런 작금의 현실에서 좋은 아내를 만나서 이렇게 행복하게 사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가.
음식 잘하지. 성격 꼼꼼하지. 항상 정갈하고 다소곳하게 성격좋지. 이런 여자가 어느 곳에 있는가?
나는 행복한 사람임을 잊지 말자. 그리고 지금보다 더욱 잘하도록 노력하자.
감사하자. 사랑하자. 하루에 한번 더 노력하자...

 

 

9. 지금도 웃고 나중에도 웃는 사람이 되자. (항상 그렇게 살자)

 

지금도 웃고 나중에도 웃는 사람이 되자. 항상 그렇게 살자.
사람들이 그런다. 나중에 웃는 사람이 되자고... 그런 말보다는 지금도 웃고 나중에도 웃자. 항상 웃는 사람이 되자. 세월이 흘러 할방구 되어 웃기보다는 지금 이순간을 살면서 항상 웃자.
울면서 인상 쓰면서 살 이유가 전혀 없다. 웃고 멋지게 살기에도 좋은 세상에서 뭐하러 인상쓰면서 산다는 말인가... 환하게 웃자. 소리내어 웃자. 속 시원하게 웃자...

 

10. 나는 최고의 프로페셔널,1인기업 람보임을 잊지 말자.(정확하다)

 

나는 최고의 프로페셔날 1인기업가 람보다.
어설픈 베트공 100명보다 더 멋지고 자랑스러운 1인기업 용병 람보다.
어떤 위기와 힘겨움도 남의 도움없이 멋지게 혼자서 헤치운다.
남에게 기대어 의지하려는 나약한 정신 따위는 나에겐 없다. 전진과 행동 뿐이다.
람보는 항상 웃고 항상 최고로 일잘하고 최고의 인생을 사는 멋진 놈이다. 그게 나다!!!

 

 

삶의 원칙 <십계명>을 지키자~!!

이세상 소풍 끝나는 날까지 90을 넘긴 나이에도 배에 왕자 나오고 멋지게 글쓰고 책읽는 여행하는 그런 멋진 사람이 되자. 그순간을 위하여 오늘도 멋지게 세상을 산다. 파이팅ㅇㅇㅇㅇ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