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가의 하루 계획표

1인기업가의 하루는 언제나 끈질기게 노력하는 자세다.  

끈질기게 노력한다는 것이 다소 거칠게,딱딱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한마디로 끈기다. 하루 계획표는 만보계와 같다. 마음속으로만 걸어서는 절대 만보를 갈 수 없다. 일단 걸으면서 생각한다. 한 걸음 한걸음만이 만보를 채울 수 있다. 

성공이란 걸음이 만보라면 일정하게 하루도 쉼없이 걸어야 한다. 절대 쉼없이 걸어야한다. 오늘 걷지 못했으니 내일 2배로 걸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물거품이 된다. 일단 끈질기게 끈기로 버티며 즐기면서 걷도록한다. 

1. 기상시간을 지킨다. 하루에 정한 시간에서 1분도 틀리지 않게 지킨다. 그리고 산에 오른다. 비가와도 눈이 와도 산에 오른다. 등산은 자신을 돌아보기에 가장 좋은 운동이다. 운동도 하면서 체력을 발전시킨다. 그리고 하루를 땀흘리며 소중히 계획할 수 있다. 

2. 독서를 한다. 자영업이니까 가능한 일이기도 하지만 일과를 시작하기전이나 시작하고 30분이상은 독서를 한다. 머리속에 생각을 끊임없이 생각할 거리를 준다. 부족함을 채운다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 일단 책을 읽는다. 

3. 글은 무조건 생활이다. 밥 먹듯이 물을 마시듯이 항상 쓰는 것이 글이다. 노트북이든 메모든 수첩이든 항상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인다. 

4. 경매 공부를 한다. 경매 전문가는 2010년의 화두다. 무조건 공부와 실천을 병행한다. 전문가가 되기위해선 남과 다른 공부도 필요하지만 역발상의 기법, 돈이 되는 경매를 한다. 

5. 일기는 무조건 쓴다. 일기를 빼먹을 생각을 추호도 하지마라. 한줄을 써도 솔직하게 쓴다. 일기는 나의 가장 소중한 기록이다. 

6. 편지를 쓴다. 편지는 진정한 인맥의 소중함이다. 만남도 중요하지만 만남보다 더 중요한 것이 편지가 될 수 있다. 겸손한 마음으로 진심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쓴다. 

7. 감사의 기도를 하자. 항상 살아가는 것에 가족에 대한 감사. 하나님께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의 기도를 드리자. 

 

이것이 하루의 계획표다. 죽어도 지키자. 지키는 순간순간에 나는 진정 거듭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