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의 성공법칙은 단순하면서 정확하다. 

1.철저한 자기관리. 

철저한 자기관리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이라는 단어 자체를 꺼내지도 않은 것이 정신건강이 좋다. 자신과의 싸움에 가장 걸림돌은 역시 사람과의 비교심리와 외로움이다. 주위사람들과의 관계들, 친구들과의 현저한 자산이나 승진,자기 비하에 빠지는 마음이다. 이 나이에 내가 왜 이 것 밖에 못했나 하는 마음등등이 자기 외로움에 빠지는 늪이다. 왜 자기비하와 외로움에 빠질까? 시간관리와 목표설정을 하지 못함이 첫째다. 자신 자신을 계발하는 책이나 정보,정신을 바짝 차리게 하는 그런 세미나나 그런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니 항상 제자리다. 그러니 당연히 짜증이 나고 권태가 올 수 밖에... 

모든 원인이 자신에게 있음을 알지 못하고 남에게서 그 원인을 찾기 때문이다. 오늘 할일을 항상 메모하고 그 메모된 내용대로 하면 시간이 항상 짜여진 것처럼 쓰고 있는 흐뭇한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책과 정보,날카롭게 무장된 글과 생각을 읽으면 내가 이렇게 살면 안되지, 정신 바짝 차려야 겠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외롭다는 것은 열심히 살고 있지 않다는 것이고 열심히 살지않는 사람은 언제나 런닝머신위를 뛰고 있는 삶을 평생 살게 될 것이다. 

철저한 자기관리의 방법으로는 일기와 하루의 계획표를 세워보는 것이 가장 좋다.일기는 자신을 반성하고 긴장을 하게 만든다. 자신을 뒤돌아 봄으로써 하루를 소중하게 만드는 정신을 만든다.자기반성은 거름과 같다. 하루 아침을 시작하는 시점에 만드는 계획표는 하루을 유용하게 쓰게만든다. 사람이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잊는다. 메모하여 체크해나가면 하루의 의미가 더 할 것이다. 철저한 자기관리는 단 하루,오늘 만이다. 그 오늘,오늘이 참다운 나를 만드는 원동력이다. 

 

2. 긍정적인 정신 자세. 

삶은 생각한대로 움직이게 되어 있다. 사람들이 움직임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그 움직임의 믿음을 정확히 믿지 않기 때문이다. 난 분명히 성공할 것이다. 이러이러하게 분명히 명확하게 성공할 것이다. 그런 마음으로 마음속에 세겨야 하는데 그 믿음을 자기 스스로 믿지 못하기에 그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믿어라~~  그 믿음대로 될 것이다. 이런 마음이 없다. 될까? 과연 내가 헤낼수 있을까? 하는 의심의 마음이 자꾸 태클로 힘들게 한다. 그래서 긍정적임 마음자세가 중요하다.<자기긍정> < 자기 성취>물러서지 않는 열정과 최고의 긍정적인 마인드만이 삶을 살아가는 최고의 힘과 용기가 된다. 안된다고 생각하면 안되는 방법 밖에 보이지않는 법이다. 된다고 생각하면 되는 방법 밖에 보이지 않는 법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긍정적인 정신만이 오늘의 나를 극복하는 힘이 된다.   

긍정적인 사람은 객관적인 시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사람이다. 객관적인 시선은 남의 눈으로 보듯이 내 외면과 내면을 찬찬히 흩어보면 진정 자신의 가야할 길이 보인다. 그래서 가야할 자리,끼지 말아야 할 자리를 보는 안목이 길러진다. 

 
3.철저한 킬리만자로의 표범이 된다. 

남과 다른 길을 간다. 남이 가는길에 성공은 없다. 보통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보통사람 수준으로 밖에 살 수 없다. 오늘은 아르헨티나와 16강을 겨루는 중요한 날이다. 월드컵 또한 중요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월드컵보다 내 인생이 더 중요하다. 오늘 내가 가야 할 정확한 길을 가지 못하고 헤메면서 월드컵으로 모든 것을 흐트려지면 안된다는 말이다. 남과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비록 가시밭길에 송곳 세운 길이라도 기꺼이 눈물을 흪치면서도 홀로 외롭게 가다보면 찬란한 햇살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