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 도전하는 승부사 윤석금의 경영 이야기
윤석금 지음 / 리더스북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주문할 때 정말 기대가 많았다.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외파원으로 시작하여 14개 회사를 세운 윤석금 회장의 일대기라는 책의 내용 때문에 주문하는 내내 설레는 마음이었다. 특히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파는 판매방식과 그 때의 노하우와 삶의 이야기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더욱 강했다. 

그런데 참패였다. 내가 알고자 했던 내용과 기대는 20페이지도 되지 않았다. 브리태니커 백과 사전을 판매하는 내용은 인터넷에서 내가 알고 있던 것 아니었다. 내용면에서나 서술면에서도 그리 진실된 마음이 없었다. 그리고 계속되는 책의 내용은 평이한 교과서적 이야기다. 그 어떤 반전도 없으며 그저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지식의 이야기를 똑같이 아주 똑같이 써놓았다. 

기대가 커서 그랬을까? 아니다. 내가 아무리 기대가 커도 책의 내용이 사람을 실망시키는 경우는 없다. 영~~~  기대이하의 책이다.  

그래도 꼭 참고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