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목표를 위하여 정진하는 과정에 때로는 많은 괴로움과 외로움, 삶의 고통이 따른다.  

그것은 전장에서 얻은 총칼에 베여 얻어진 몸의 훈장 같은 것이어서 전쟁을 치루어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있다. 눈길을 걸었으면 뒤로 발자욱이 남고 어떤 성공과 목표를 이루어낸 사람들은 공통점이 있다.  그 것은 아주 진도개처럼 끈질긴 집념이 있었다는 것과 그 끈질긴 집념으로 하루 하루를 살았다는 점이다. 그 하루 하루의 세월이 모여서 남이 갈 수 없는 소수의 외나무다리를 먼너서 성공의 산으로 오른 사람들이다. 

그 끈질긴 집념을 뒷밭침 해준 것이 무엇일까?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강한 정신력, 남과 다른 삶의 자세, 긍정적인 마인드, 등등 많이 것이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것은 습관이다. 이 습관이야 말로 그 사람을 성공의 발판으로 만들어 낸 원동력이고 분명히 말 할 수 있다. 

하루 하루 똑같이 주어진 시간은 24시간이다. 하루는 1440분이다, 초로 환산하면 86,400초다. 성공은 시간이고 습관은 시간을 버는 것이다. 시간을 버는 사람은 시간을 통제하고 산다. 누구나 동등한 우리 소중한 시간이다. 그런데 이 시간을 어떻게 쓰는가에 승패가 달려있다. 누구나 말한다.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똑같이 일하고, 똑같이 남들과 같이 놀고, 똑같이 일찍 잠들고 똑같이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똑같이 놀러다니고 이렇게 하면 잘도 성공하겠다. 

남과 다른 생각과 행동이 성공을 부르는데 어떤 습관을 너는 가지고 있니? 

 

몸의 미세한 습관의 근육을 만들어 놓는다.  하루 시간통제를 성공쪽으로 가는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해 놓는다. 그리고 집중한다. 집중으로 습관한다. 새벽에 일어나야 되겠다. 그럼 밖에 비가 오나를 보지말고 등산복을 갈아 입고 산으로 향한다. 비가오면 우산을 쓰고 가면 되지 않겠나. 습관이 되면 의지를 잡아먹는다. 힘들지... 힘들지, 이 것을 이겨내지 않고 무엇을 하겠다는 말인가? 

매일 책을 2시간본다. 글을 2시간 쓴다. 등산을 1시간 한다. 물리적으로 불가능 해보이고 쉽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해보면 된다. 안된다고 생각하니깐 안되는 방법 밖에 생각나지 않는 것이다.틀을 깨어야 한다. 굴레를 벗어나야 한다. 참 나다움을 내 잠자는 거인을 깨워야 하는 순간이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는가? 

공짜는 세상에 때려 죽어도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