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의 필살기
구본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구본형 작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성공학, 자기계발, 1인기업가중의 한사람이다. 

이영권박사, 공병호박사, 구본형 소장, 앞으로 그 옆자리에 그랜드슬램 충전가가 한사람 더 자리잡게 될 것이다. 나도 우리나라 1인기업가 중에 10손가락  안에 들기로 작정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아직은 미약하고 없지만 내공을 쌓고 공부를 하고 단 하루도 허투로 살지 않는다면 나의 꿈은 5년안에 이루어진다. 분명히 장담한다. 

필살기, 우리는 필살기의 또 다른 말로 주특기라고도 한다. 하지만 필살기가 더욱 더 강하고 의지가 담긴 표현이기에 자극적이다. 구본형식 책을 오랜만에 읽게 되었다. 처음 100페이지를 넘기기까지 실망감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왜냐면 너무 직장인들을 위한, 초보적인 이야기만 국한된 것으로 표현돼 흥미를 느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아~~ 이게 아닌데... 이 분이 이렇게 책을 쓰실 분이 아닌데.. 하는 생각으로 책장을 넘기다 이 대목부터 진가가 나오기 시작했다. 

매일의 힘이다. 매일의 힘을 살릴 수 있으면 우리는 나아질 수 있다. 그러나 매일의 힘을 빌려 올 수 없다면 그날을 쓰지 못한 만큼 과거에 머물 수 밖에 없다. 매일 그리지 않는 화가는 화가가 아니다. 매일 연습하지 않는 연주가는 연주가가 아니다. 매일 쓰지 않는 작가는 작가가 아니다. 연습을 거른 그날,그들은 화가도 연주가도 작가도 아닌 것이다. 

이 대목에서 책의 정가는 다 뽑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습관의 힘을 강조한다. 이 하루 하루라는 삶의 전장터에서 옳고 선하게 살기 위해서는 굳은 마음과 함께 필요한 것이 이 습관의 힘이다, 좋은 습관의 힘이 나를 굳세고 강하게 살아가게 만든다. 내 삶의 소중한 성공을 위하여 가는 길에, 그리고 목표로 가는 길에 습관, 이 좋은 습관만이 나를 키우고 만든다. 

읽는 순간 순간 유익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이러니 내가 책을 안 읽을 수 있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