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의 목적은 남과 다른 나다. 남과 차별화 된 실력과 경쟁력이다. 분명한 재능과 특별성이 있어 다른 사람으로하여금 자신을 바라보게 하는 데 있다. 송곳은 몸 어느 곳에 숨겨 튀어나오듯이 말이다. 

자기계발에 앞서 자신에 대하여 연구을 해보아야 한다. 나의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 사람인지, 남보다 조금 더 잘 하는 것은 무엇인지, 언제 기분이 좋은지, 그리고 슬픈지, 술,담배는 얼마나 하고있는지 기계부품을 해체하 듯이 종이에 적어보면 나라는사람을 알 수 있다.스스로 분석하고 보완하고 성찰하고, 강점은 더 강점으로 만들고 단점은 더 강점으로 만든다. 그러면 해결방법이 보인다. 술,담배를 좋아하면 끊든지 줄여야 한다. 끊기가 힘든 것은 나도 안다. 일단 한갑피우던 담배는 10가치로 줄이고 일주일에 세번 마시더 술은 한번으로 줄이고 새벽까지 마시던 술은 참고 12시전에 들어가자. 이런 것들도 다 습관이다. 줄이고 참다보면 익숙해진다. 돈도 벌고 건강도 좋아지고. 이제 무섭게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다. 

자기분야에 대한 공부, 책으로 배우는 자기능력개발향상, 협상,세일즈,심리에 대한 책들도 읽어본다. 지금 당장 필요성을 느낄 수 없지만 세상사는 이치가 다 그 안에 있다. 제테크,부동산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책과 공부,자기성찰, 자기계발 하루 하루를 소중히 수도승이 되듯이 실천한다. 가장 중요한 가기계발은 자신의 정신상태를 무장하는 것이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가장 첫번째라는 말이다.

자신과의 진정한 싸움을 실천하기  위하여 몇가지 경계 할 것들... 

1. tv를 꺼라!

자기계발에 가장 치명적이 적은 이 tv 다. 이놈의 tv가 자기계발의 가장 적이다.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불륜과 허황된 현실성없는 드라마,연예인프로,가요,이 것들이 가장 경계해야할 것이다. 이 티브이는 더 지랄맞은게 중독성이라는 거다. 그리고 시간가는 줄 모르게 한다는 것이다. 바보상자, 멍청이 상자다. 리모컨하나로 사람 바보 만드는데 가장 최고의 적이다. 화면에 익숙해지면 곤란하다. 티브이화면 컴퓨터화면에 길들여지면 습관성 중독이 된다. 활자에 익숙해지자. 신문읽기와 책읽는 독서의 습관만이 차별화된 자기계발의 완성이 된다.

2. 신용카드를 끊어라!    

하나 있는 신용카드는 기름늘 때 이외는 써본 적이 없다.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름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빚을 지고 내일 일어나기 보다는 오늘 밤 먹지 말고 잠들어라!  돈을 빌리러 가는 것은 자유를 팔러 가는 것이다. 했다. 맞다. 기분에 카드를 긁어대는 것은 미래를 저당잡히고 오늘을 사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 

3. 제발 게으름을 버려라! 

이 게으름이 가장 큰 문제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먼저 먹이를 많이 먹을 수가 있는 법이다. 새벽에 먼저 일어난 새가 한 바퀴 돌아 먹고 남은 찌꺼기를 아침에 일어난 새가 나머지를 먹는다. 해가 중천에 일어난 새는 찌거기 밖에 없다. 제발 제발 부지런하게 살아야 한다. 그러니 제발 새벽에 일어나는 습관을 먼저 들이자. 이 새벽에 일어나지 않고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다. 산에 오르고 좋은 공기를 마시고 운동을하고 아침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행운이 어찌 오지 않을까?

자기계발은 이렇게 작고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다. 처음부터 과도한 목표설정과 욕심으로 자신을 지치게 하지 않는다. 나쁜 단점을 강점으로 부정적인 마인드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천천히 그러나 끊임없이 바꾼다.내가 항상 주장하는 지인들에게 하는 말은 런닝머신위를 달리지 마라. 가고 싶은 목적지는 저 곳인데 몸은 항상 제자리다. 꿈만 꾸는 것이다. 꿈을 실현시킬 그 어떤 행동도 하지 않는 몽상가에 불과하다.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은 말한다. 생각하면 행동으로 지금 당장,바로 즉시라고 말했다 얼마나 멋진 말인가... 

알라딘의 요술램프를 가지게 되는 그 순간이 분명히 온다. 그리고 램프속의 지니를 자신있게 불러본다. 오래 기다렸지. 자 이제 나의 꿈을 이제 실현하러 나와 가보자. 자랑스럽게 말하는 순간이 멀지 않은 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