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풀렸다. 온세상을 어러붙게 만드는 듯 기세를 그렇게 떨더니 한 풀 꺽였다. 봄이 멀지 않았다는 뜻이다. 겨울이 되면 항상 봄을 기다려왔다. 봄은 희망과 따뜻함을 준다. 매년 많이 기다려온 봄이지만 올해 봄은 더 기대된다. 

어느 덧 2월의 둘째날이다. 그래 시간은 잘도 간다. 거침없이,절대 멈춤도 없이 사람의 의지와는 다르게 화살처럼 가고 있다. 금요일은 합주를 잘 마쳤다. 강산에의 <거꾸러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단 한번만에 기막히게 맞쳤다. 얼마나 기분이 좋았던지... 기타를 준비한 종헌이형과 수현이 형이 정말 고생많았다. 과메기와 보쌈으로 축배를 들었다. 김날일선생이 와서 많은 조언을 해 주었다. 마이크 잡는 방법부터 진정한 보컬의 의미에 대하여 이야기를 들려 주었는데 배울점이 많았다.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지만 보컬의 영역을 넓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중앙시장 대박포차에서 이어진 술 자리는 은혜이야기로 분위기가 안 좋았다. 사람보는 눈은 거의가 비슷한가 보다. 얼마나 노력하고 배려하는 것인지를 더 배워보았다. 말의 힘을 다시한번 절감했다. 사람을 살리는 말,격력하고 배려하는 말을 써야 함을 배웠다. 이어진 노래방에서의 술자리와 노래,드럼연주.. 아침 7시를 넘었다. 집에 도착하니 아내가 거실에서 무언가를 한다... 죽었구나... 일단 잠을 청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