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의 법칙. 즉 72시간의 휴가라고 할 수 있다. 

1년은 8760시간으로 이루어져있다. 1달은 720시간. 이 소중한 시간중에 내 자신을 위하여 한달에 72시간은 마음껏 쓰는 시간으로 항상 남겨두자. 정말 이 시간만은 그 누구의 시선이나 일,삶의 무거운 짐을 내버려두자. 내가 없어도 이세상은 잘 굴러갈거도 내가 무엇을 해도 신문이나 잡지에 나올 일 없을 테니 마음껏 하고 싶은 대로 쓰자. 대신 27일은 미친듯이 열심을 다하여 살자. 열심의 뜻이 무엇이냐?  [뜨거울 열, 마음 심]이 아니더냐. 일 할 때는 미친놈처럼 열심히 일하되 72시간만은 오로지 자신을 위하여 쓰자. 왜....? 

난 소중한 사람이니까. 내가 있어야 이 지구촌도 돌아가고 내 사랑하는 가족들도 챙기고 일도 열심히 할 수 있는 법이니까. 이 법을 올해부터는 개정하고 싶다는 것이다. 이제까지는 목숨걸고 작두칼 타듯이 살아왔으니까. 내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보면 된다. 동기부여라고 보면 되겠다. 소중한 내 자신에게 그 어떤 세상의 것중에 가장 소중한 선물이 주자. 그것도 한달에 세번 선물을 주자. 72시간이 굉장히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한달의 10%다. 그래 자신에게도 이렇게 기회를 줘야 한다. 그럼 그 72시간에 무엇을 할까? 

1-  1박2일로 일단 한달에 한번 무조건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여행만큼 좋은 것은 없다.그 어느곳이든 상관없다. 먹을 것 챙기고 술도 챙기고 장비도 다 챙겨서 일단 떠나는 거다. 펜션이든 캠핑이든 비박이든 차안에서 자든 그 것은 가서 걱정하기로 하고 무조건 떠나는 거다. 도착하면 하고 싶은 것만 하다온다. 책을 읽고 싶으면 책만 보던지. 그것이 지루해지면 삼겹살을 구워 소주한잔도 하고 갈증이 나면 맥주도 한잔한다. 글을 쓰고 싶으면 글을 쓰고 자고 싶으면 잔다. 도시에서처럼 잠자는 시간은 경계가 없다. 시간의 의미는 출발하는 시간때까지 다 잃어버리고 그저 마음가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사는 거다. 완전한 자유를 느끼는 것이다. 전화기도 되도록 꺼버리고 하고 픈 대로 한다. 자신에게 충실하자는 것이다. 일터에서 가정에서 삶에서 얽였던 실타래를 그냥 풀려고 하지도 말고 칼로 다 찢어버리듯 그저 단순하게 즐기는 거다. 마음이 가는 대로 행동이 시키는 대로 그저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 나란 존재도 잃어버릴 만큼 철저히 즐기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