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크 - 첫 2초의 힘
말콤 글래드웰 지음, 이무열 옮김, 황상민 감수 / 21세기북스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말콤 글로드웰...   아웃라이어, 티핑포인트,블링크의 저자. 아주 유명한 작가다. 2009년 ceo강력추전도서라는 아웃라이어의 작가다. 아웃라이어나 티핑포인트는 안 읽어보았다. 하지만 이 블링크는 몇일에 걸쳐서 이제야 책 장을 덮게 되었다. 솔직한 느낌은 영 아니라는 것이다. 천부적인 이야기꾼이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라고들 하는데  내 정서와 느낌은 정말 아니라는 말이다. 

자신에 겪은 삶의 내용이나 주관적인 이야기는  전혀 나오지 않는 게 첫번째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어느 잡지나 신문에 난 기사내용을 주제 삼아 이야기방식으로 풀어서 쓴 글 들이 거의다. 그런데 전개방식이 더 마음에 들지 않았다. 처음과 끝이 거의 똑같다는 말이다. 반전이나 기대 그런 것은 아니러라도 저자 특유의 생각이 실리지않고 누군가 연구자료나 글들을 모은 것을 하나로 뭉친 느낌이 내가 받은 솔직한 글의 내용이다. 내 자신 스스로가 내공이 쌓이지않고 보는 관점의 책의 내용을 꿰뚫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다지만 어지간한 인내 가지고도 보기 힘든 내용이었다. 

왜 일까? 남들은 참 첫 2초의 힘!! 하면서 찬사를 보내는데 그 첫 2초의 힘. 그것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좌우한다. 그 말만 마음에 드는 말이다. 아주 오랜 후에 본다면 내 지금의 기분이 틀렸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