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관리다. 아무리 뛰어난 정신력을 가졌고 원대한 포부가 있다해도 그 것을 뒤 받침해 줄 체력이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 건강관리는 가장 기본이다.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이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 

술 담배를 하면 몸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알고 있으면서 하는게 더 나쁘다고 배워오고 알고 있으면서 하고 있다. 그럼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자신에게 있다. 선택을 했으면 책임을 지는게 당연하다. 하여 이 건강관리,삶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이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의를 내려보고 실천방법도 연구해보기로 하자. 

"많이 들어본 말은 건강 할 때 건강을 지켜라!"  이 말이다. 몸에 이상을 느끼고 병원에 가면 어떤부분이 굉장히 상해 있을 때이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 불려 70%이상을 손상해도 통증이 없다고 한다. 원동력이 되고 힘이 되어주는 이 건강을 어떻게 지켜야 할까? 

먼저 꾸준한 운동이 첫번째 인 것 같다. 

생활화가 되어야 한다. 그저 어쩌다하는 운동이 아닌 꾸준히 하는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다. 하기 귀찮지. 누워있고 싶고 편하게 쉬고 싶은게 사람마음이 아닌가. 하지만 습관이 들면 하기 싫어도 하게 되는게 운동이 아닌가 싶다. 우리가 어떤 하나의 습관을 들이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처럼 말이다. 

일단 열정이 있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