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의 3대조건
1. 남보다 3배만 더 하자.
나름대로 헬스클럽을 등록후 1주일에 한 두번 나가서 운동했다고 뱃살이 빠지고 몸짱이 되기를 바라는가?
나름대로 영어학원 등록후 1주일에 한시간 나가서 영어공부 했다고 원어민처럼 영어하기를 바라는가?
바로 이게 문제다.
나름대로 남들처럼만 하니까 그 이상의 향상이 되지 않는 것이다.
바람의 파이터 [최배달]선생의 아들이 어느 잡지와 인터뷰하는 대화를 읽어본 기억이 있다.
"아버지께서는 열심히 해보겠다는 말을 좋아하지 않으셨어요. 열심히 해보겠다는 말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말이다.
최선만으로는 절대 안된다. 최선의 몇배를 뛰어넘는 열정으로 목숨을 걸어라.목숨을 걸어야 어느 기본경지에 오른다. 최선만으로는 절대 안된다."
비장한 말인 것 같지만 나는 충분히 동감했다.
몸짱이 되고 싶다면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을 해야 한다. 덤벨을 들고 파워슬라이더를 움직이고 역기를 들고 남보다 더 많은 땀을 흘려야 한다. 시간만 나면 팔굽혀펴기를 하고 기대고 누울 곳만 있으면 윗몸일으켜기를 해야 어느 정도 근육이 나온다. 땀,이 땀만이 알아준다.남이 100번하면 나는 300번이상을 하면된다는 말이다.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면 하루에 몇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영어로 잠꼬대를 할 정도로 해야한다.
김연아가 박찬호가 나름대로 했기에 그 자리에 지금 서있을까? 남보다 몇배의 피나는 연습을 했기에 댓가가 주어진 것이다.
어느 작은 성취도 운이 좋아 된 일은 절대 없다.
2.긍정적인 마인드로 무장하자.
에디슨은 긍정적인 마인드의 대가다.
하루는 한신사가 물었다.
"전구를 만들려고 그렇게 애썼건만 계속 실패만 거듭 할 때 심경이 어떠셨소?"
"실패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전구를 만들지 못하는 수천가지 방법을 잇달아 발견한 것입니다" 라고 대답했다.
실패를 바라보는 이런 긍정적인 태도가 에디슨을 누구하고도 비교할 수 없는 위대한 발명가로 만들었다.
사람은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다. 문제는 사고와 태도다.
긍정적인 생각이 실패의 구덩이에서 사다리 역활을 해준다.
3. 끈질기게 마지막까지 해보자.
책을 잡았으면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겨보자. 어떤 일을 시작했으면 끝장을 보자.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어떻게든 마지막까지 미련하다 싶을 정도로 해보자.일종의 훈련이고 습관이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듯이
어떤 일도 해본 사람이,이루어본 사람이 잘 이루어낸다.
끈질기게 집요하게 마지막까지 자신과 싸워보자. 비포장길에서 고속도로가 펼쳐지는 순간이 그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