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 

사람은 군중속에 있거나 어느 단체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홀로 무언가를 하는 행위는 불안정한 게임을 하는 것처럼 불안해하고 안심하지 못한다. 무리속에 있어야만  안심이 되고 그 안에서 생각하고 움직여야 비로소 편안함을 느낀다.그 것이 인맥이라는 허울좋은 명분속에서 자신의 몸과 마음이 썩어가는 줄도 모르고 퇴보하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어쩌면 나도 그런 사람중의 한사람이다. 똑같이 몇일전 그 시간에 해가 떴고 어제도 떴건만 오늘 한해가 바뀌었다고 2010년이 되었다고 새로 시작한다는 것이 어쩐지 우습게 느껴졌다. 과연 하루를 한달처럼 살았고 한달을 일년처럼 살았다면 사람들이 정한 그 달력이라는 것이 중요할까?   

어제와 같은 오늘,오늘과 같은 내일이 다시 온다면 퇴보하는 삶을 사는 게 분명하다.놀때 정확히 놀고 쉴때 정확히 쉬고 앉고 서야 할 때 정확히 서고 앉는 삶이 진정 중요하다.진정 중요함은 무엇인가? 열정이라는 갑옷을 벗어던진 순간 세상이라는 적들에게 베임을 당한다면 어이없는 싸움이 될 것이다. 홀로서기를 해야한다. 

무리속을 벗어나 홀로가는 삶을 선택해야 한다. 홀로가는 삶이란 혼자 잘 노는 사람이다.혼자 잘 노는 사람은 남과 다른 길을 가는 사람이다.남과 다른 길을 간다는 것 또한 거꾸러 물살을 헤치는 삶을 살겠다고 결심한 순간이다. 추운겨울 따뜻한 이불 속을 박차고 나오는 결단과 단호함이 있어야 한다. 그 순간 차이가 생긴다. 보통사람들과의 벽을 만드는 순간이다. 그 차이와 차이가 더 큰 차이을 만들어 낸다. 이것이 바로 경쟁력이고 1인기업가로 남과 다른 사고방식의 4차원적인 세계에 진입하는 순간이다.남과 경쟁하지도 않는다. 남이 볼까 두려워 하지 않는다. 철저히 내안의 자신만 경쟁상대로 삼는다.

1인기업가는 자유인이다. 어느 일정한 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시간과 돈, 삶,모든 것을 스스로 컨트롤하는 사람이 된다.이런 사람이 쉽게 인생을 살까? 천만에 먼저 희생한 삶을 살고 복을 받는다. 되로 주고 말로 받는 사람이 1인기업가니까.  

자유인을 위한 3가지 훈련법  

1.단호함을 생활화한다. 목에 칼이 들어와도 지킬 건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아무리 사소한 작운 것이라도 약속을 지켜내는데 의미가 있다. 쉽게 얻어지지 않는 것이기에 평소 훈련이 필요하다.  

 2.자조정신이 있어야 한다. 자신외에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스스로 자신을 돕는 것은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만들어낸다.절박해야 한다. 절실하게 원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3.목표가 분명해야 한다. 목표가 분명치 않은 사람은 두날개를 잃은 새과 같다. 산다는 것은 꿈이 있다는 것이다. 꿈이 있다는 것은 희망이 있다는 것이요.희망이 있다는 것은 목표가 있다는 것이다.그럴때 세상의 모든 것들이 자신을 돕기 시작한다. 자신부터 생동감있는 눈빛이 생기고 발걸음은 활기를 찾고 태도는 당당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