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얼굴의 모양새가 다르다. 다 같이 가지고 있는 입과 귀와 코 등등... 하지만 이러한 얼굴이 어떻게 조합되고 표현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상은 전혀 달라진다.
관상을 보는 이유는 그 사람의 살아온 역사가 얼굴에 그대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관상을 보면서 그 사람의 과거를 맞추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미래이다. 얼굴은 사람의 마음먹기에 따라 수 없이 변한다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옛말에 "인생 사십이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한다" 라는 말이 있다. 얼굴의 주인이 자신임을 확인 시켜주는 말이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얼굴을 자신이 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상이 좋은 사람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게되어 인간관계를 잘 맺게 된다. 인간관계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매우 소중한 요소이다.
얼굴을 잘 가꾸는데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미소 짖기이다.
사람을 만나면 늘 미소 짖고 인사하는 습관을 몸에 배게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의외로 미소 짖는데 인색하다. 우리나라 사람만큼 얼굴이 굳어져 있는 민족도 드문 것 같다. 우리가 21세기 선진국, 잘 사는 나라로 가기 위해서는 우리의 얼굴 표정부터 바꾸는 노력을 해야만 한다.
자신의 얼굴에 미소를 띄우는 연습을 열심히 하면 얼굴에 스마일 라인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된다. 스마일 라인은 그 자체가 성공의 증표가 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그 사람을 보면 호감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호감이 가는 사람에게는 사람이 모이게 되어 있으며 자연스럽게 휴먼 네트워킹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휴먼네트워킹은 인생 성공의 키 요소인데 미소를 짖는 일에 소홀할 수 있겠는가?
미소를 지으려면 우선 자신이 겸손해지고 남을 위하는 배려가 생겨야 가능하게 된다. 자신이 거만하면 남에 대한 사랑이 표출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겸손하게 낮추려는 노력이 그 사람의 인격을 함께 수양하게 하니 일석이조인 것이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오늘부터 미소를 짖도록 노력해 보자. 성공의 증표를 날리는 것이다. 성공의 징표를 매일 다른 사람들에게 날리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