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수도 없이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자신의 인상을 고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인상은 고쳐지는가? 물론이다. 인상은 생김새와는 별개이다. 잘 생긴 사람이 반드시 인상이 좋은 것은 아니다. 이때 좋은 인상이라는 것은 잘 생기거나 예쁜 것 보다 호감이 가고 정감이 가고 친근감이 가는 인상을 말한다. 처음 만나서 이야기하는 사람인데도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에게 우리는 ‘인상이 좋다’라고 말한다.
이 인상이라는 것은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인 요소로 나누어진다.
언어적인 요소는 말의 내용이라면 비언어적인 요소는 말을 하는 태도, 외모, 태도를 말하는데 특히 첫 만남에서는 거의 대부분 비언어적인 요소인 시각(55%)과 청각(38%)에 의해서 이미지가 형성된다고 한다.
처음 만났을 때 상대방의 모습과 웃음소리 등이 그 사람의 첫 인상을 좌우한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잘 웃는 사람은 93%를 얻고 들어가는 것이 된다.
프린스턴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 인상은 0.1초안에 결정된다는 설도 있지만 최대한 5초 이내에 상대방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 다는 이야기가 된다.
오늘부터 사람을 만나면 늘 웃는 얼굴로 대하도록 해 보자!
웃는 얼굴은 사람을 끌어 드리는 좋은 요소인 것이다. 늘 웃는 모습을 갖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웃음 은 인생을 바꾸는 좋은 전략이 되는 것이다.
'웃으면 복이 온다.‘ 는 것은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다. 웃는 사람주변에는 사람들이 모이고 그 안에는 반드시 복을 가져다주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웃는 사람에게 침을 뺏을 수 없고 웃는 사람에게 화를 내기가 어려운 것이 인지상정인 것이다.
첫인상을 좋게 하는 가장 좋은 전략은 늘 웃는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기분 좋은 일을 떠올리도록 하자. 그리고 미소를 지어 보도록 하자.
좋은 일이 있어서 웃기도 하지만 웃다 보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 웃는 사람은 심리적으로 심신이 편안해지고 그러한 마음이 얼굴로 표출되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많이 웃는 하루 하루를 만들어 가면 복은 그냥 들어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