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가계부
제윤경 지음 / Tb(티비)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다. [아버지의 가계부]라...  가계부라른 말에 더 호기심이 갔던 것도 사실이다. 이야기는 소설 형식으로 되어있다. 쉽고 빠르고 자세하게 이야기를 풀어 놓듯이 써놓았다. 작가가 많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돋보이고 내용의 기승전결 또한 좋다. 하지만 이것은 일반인들에게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초보 회사원들이나 가정주부들에게 잘 어울리는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적어도 세상의 쓴맛 단맛을 보고 제테크의 한 부분을 열성적으로 하는 사람에겐 참고의 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생각이 들었던 것은 소설형식이라는 전개방식이다. [배려]같은 책이나 소설형식으로 풀어놓는 책은 별로다. 저자 자신이 걸어온 길, 이미 와본 길을 책으로 엮은 책이 나는 좋다. 현장감있고 자신이 겪어온 길이기에 실패도 성공도 해본 이야기들이 나는 좋다. 마냥 생각만 해서 집필한 책은 죽은 지식 같다는 고정관념이 있기 때문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