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100% 성공경매
김은정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직장인을 위한 100% 성공경매.

제목 그대로 직장인을 위한 경매 책이다. 20대 중반의 여 직장인이 솔직 담백한 글을 써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이라는 게, 살아왔다는 게 중요하다.세월의 흔적은 소중하다. 시간과 세월이 사람을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만 먹었다고 거스름데는 사람들, 나이가 무슨 벼슬이면서 나이를 무기로 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경멸한다. 사람은 지금 현실을 정확히 볼 수 있는 성찰의 힘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기 이 책을 저술한 주는나무라는 닉네임을 쓰는 작가는 솔직함으로 세상을 당당히 살아온 사람이다. 20대중반의 나이에 얻은 약간의 부보다 그 자신있게 어떤 한 분야에 뛰어든 그 정신을 높이 사고 싶다.그리고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와 생각들을 아주 담백하게 자신만의 언어로 저술하였다. 책을 좋다, 나쁘다 라는 표현보다 이사람이 어떤 생각으로 어떤 마음을 표현하려고 글을 썼는가를 생각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초보들을 위한 경매입문서라고 보면된다. 경매를 접해보았거나 입찰 한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초보단계의 상황을 글로 전개해놓았다. 전업투자자나 경매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참고자료와 나름의 생각과 경매의 시각을 다른 점으로 보면 유익할 것이다.경매를 생각하지만 시간이 없다는 것을 핑계로 변명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이다. 그리고 자신이 어렵고 힘든 상황, 똑같은 시간속에서 치열한 경매의 전투속에서 싸워온 이야기를 글로 표현해 놓았다. 내가 높이 평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누구나 어차피가는 시간이고 오는 시간이고 공평한 24시간속에 놓여져있다. 

생각만 하는 자가 될 것인가?  생각하면서 뛰는 자가 될 것인가? 뛰면서 고지를 점령하는 자가 될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