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억만장자 마인드
도널드 트럼프 외 지음, 김원호 옮김 / 청림출판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도널드 트럼프!  그가 만지면 모든 게 황금으로 변한다.  나는 돈 때문에 일하지 않는다. 나는 일을 즐기고 사랑한다! 

정말 이런 휼륭한 책을 왜 이제야 읽었는지 후회가 막급이다. 개인적으로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좋아하여 성공, 자기계발서적에서는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최고로 뽑았는데 도널드트럼프 이 분을 벤치마킹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히 든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생각하라!] 어떻게 보면 허황된 꿈을 제시하고 거창한 말로 끝날 것 같은 말이지만 책을 읽다보면 그 말의 뜻을 알 수가 있다. 

이런 좋은 책이 있으니 책 읽을 맛과 재미가 나는 거다. 책을 읽는 내내 행복했다. 온통 밑줄 그을 투성이다. 잡지나 텔레비젼에 나오는 판타지세계는 잊어라. 잡지나 텔레비젼에 나오는 사람들은 쉽게 부를 이룬 것 같지만 그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음을 설파한다. 아무리 커다란 문제를 만나더라도 크게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해법을 찾아라! 

[똑같이 되갚아 줘라!] 이 말이 어쩌면 하나님을 믿고 내 탓이다를 말하는 내 자신이라도 통용되는 말이다. 무조건 되갚아 주는 말보다는 가끔은 되갚아 줘야 하는 게 인생이다. 무조건 진실을 찾고 좋은 사람이라는 이미지는 바보,병신,쪼다라는 말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숨겨진 자신의 경쟁력인 무기를 가끔은 보여주어야 함에 동의한다. <<<똑같이 되갚아 주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만만히 보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책들을 보면 이에 대해 점잖게 표현하거나 애써 진실을 외면한다지만 나는 진실을 감추거나 드러게 에들러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누군가로부터 모욕을 당하게 당하고 손해를 입었는데도 가만히 있게 된다면 당신은 착한 사람, 혹은 휼륭한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바보 멍청이가 될 뿐이다.>>>  나는 이말에 동의한다. 

도널드 트럼프 책을 다시 꺼내어 읽어보아야겠다. 그 억만장자 마인드를 따라하면 천만장자는 분명히 된다. 그 삶의 철학을 진심으로 배워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