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는 가장 좋은 힘은 무엇보다 조용한 힘이다.
다른 무엇보다 조용한 힘이다.
조용한 힘은 자신의 깊은 내면에서 나온다.
내면의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반성과 성찰의 시간이 필요하다.

 인간의 힘은 보잘 것 없어보이지만 때로는 강한 힘을 발휘한다.
강한 힘은 소리없이 움직인다.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다. " 골방에서의 은밀한 시간" 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였다.
예수님께서도 때때로 홀로 은밀한 시간을 보내셨는데 우리 나약한 인간이야 말할 것도 없지 않은가?
현대사회는 복잡하고 어렵게 얽긴 실타래같은 인생이라 많은 소음과 혼돈속에 정숙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시간을 만들고 내야 한다. 어차피 핑계고 변명이다.
[골방에서의 은밀한 시간]은 자신을 되돌아보게 만든다.
삶은 때때로 쉼을 원한다. 그래서 나도 7년만의 골방에서의 은밀한 시간을 자원하였다...

 정말 정말 정말 홀로인 여행을 하고 싶었다.
내 삶에 내 시간의 귀퉁이를 나만이 진정으로 쓰고 싶었다...

 

 



인제로 가는 도중 정말 배가 고팠다.
밥은 가서 지어먹기로 작정을 한지라 간단하게 요기를 하려고 마음먹었는데 눈에 들어오는 집이 생선국수집이다.

정말 기대는 전혀하지않았다. 그저 허기만 면하자고 들어간 집이었는데 나오는 모양새가 심상치않다.
5000원짜리 국수가 냄비채 나오더니끊기 시작한다.
양도 은근히 많지만 냄새며 맛이 일품이다. 정말 맛있게 먹었다. 말그대로 국물이 끝내줘요~~ 

 



 이분이 주인이시다.
코가 유난히 크신분인데 인상과 달리 친절하시다. 맛있게 드셨냐고 먼저 여쭤보시고 생선국수 시작한지는 한달이
아직 안되었다고 말씀하신다.
아마 잘 되시길 겁니다. 정말 맛있게 잘먹었다고 말씀을 드리 기뻐하신다...



 

내촌면에서 돌고 돌아서 이곳 상남면에 도착하였다.
홍천 내면으로 돌아왔으면 더 빨리 올 수가 있었을 텐대 여행은 아쉬움을 동반하지만 어쩌랴 시행착오 없는 일이
이세상에 어찌 없으랴..
상남에 도착하니 정말 반가웠다.



 살둔산장.
일본식 귀틀집이다.
머물고 싶은 집    국내100위안에 든 집이란다. 설악산 대목장이 85년도에 설계하여 지은 집이다.



 사람이 살지 않는다.
 산장지기하고 통화하니 보일러가 고장나서 5월 중순에나 오신단다.
사람이 살지 않으니 역시 휑한 느낌이다.  사람이 살지않는 집은 온기도 없고 웬지 씁쓸한 가을냄새가 난다.



 여기저기 블로그에 사람이 살았던 흔적들이 나오는데 정말 그 안에 보고 싶었다.
다 잠겨있다. 어쩔 수 없다. 다음을 기약하는 수밖에...



 

지금은 얼굴이 그나마 양호한 편이다. 얼굴 수염과 머리도 길지만 하루가 다르게 아주 몰골이 얼마만큼 처참하게 변하는 지를 보게 될 것이다.

 



 

 살둔산장 맞은편의 폐교다.
사진이 보이는 분들이 여기 주민들이신데 그 날이 체육대회겸 삼겹살 파티하는 날이란다.
인심좋은 분들.. 같이 족구도 하며 고기에 소주한잔하고 가시라고 몇번을 말씀하신다. 가식이 아닌 진심으로 말이다.
역시 강원도 인심이 살아있구나. 말 한마디라도 얼마나 감사한가. 말 한마디에 천냥 빛 갚는다는 말은 거짓이 아니다...



 

선이 그윽하다.
이런 곳에서 하룻밤이 얼마나 좋을까?
정말 아쉬움이 남는다...



 
살둔산장에서 내려오다  여기 산새소리 펜션집을 발견하게 되었다.
가격만 물어보고 가려했는데 주인이 너무 친절하여 하루를 묵고 가게 되었다.
방 따뜻하지 않으면 큰일나요? 몇번을 당부했는데 정말 따뜻했다.
삼겹살을 구웠다. 정말 간만에 소주를 한잔했다. 속이 따뜻해진다.

그런데 벌써 왜이리 외로워지는 걸까?
[익숙한 것과의 결별, 백범일지,누우면죽고 걸으면 산다.] 3권의 책이다.
화타 김영길 선생의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이 책 때문에 여기 상남을 들렀다..
강원도의 밤은 깊고 푸르다... 그리고 물 소리 만이 친구가 된다.
나는 내 자신과의 많은 대화를 하고 싶었다. 내 자신의 소중함을 끌어의 소중함을 알고 싶었다.
여행을 사람을 만든다. 사람은 생각을 만든다.  나는 사람과 생각을 만드는 사람이다....
그렇게 하루밤이 흐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