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2 - 방태산화타 선생의 신토불이 간질환 치료법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2
김영길 지음 / 사람과사람 / 200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왜 살아야 하는 지를 알겠다. 

돈도 중요하고 명예 가족도 중요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자신을 먼저 사랑하라는 마음을 배우게 된다. 자신을 먼저 아끼고 사랑해야 가족과 세상,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기게 된다.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암, 불치병, 간병변같은 중대병들을 감기쯤으로 우습게 알아버리는 촤타선생...   이 양반이 매력적인 분이다. 

방태산에 가고 싶다. 아니 가여야 겠다. 산과 같이 넉넉하고 큰 생각을 배워야겠다. 아니 쉬고 싶다. 내 지친 마음과 시간에 멈춤을 하고 싶다.  

이책을 읽으면서 어서 방태산 이 화타선생이 있었던 곳으로 어서 가고 싶다.. 그리고 눈을 감으며 내 자신에게 말하고 싶다... 정말 수고 많았느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