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2월23일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이런 마음이 중요하다. 나약하게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도움을 바라지도 마라. 오직 자신만이 해결 할 수 있고 해야 한다. 누군가에게 의지한다면 내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사람에게만 부탁한다. 어설프게 조금 안다고 이해해주고 도와줄 것이라 믿지를 마라.

신세한탄 또한 하지 말고 돈 빌려달라는 말은 더 더욱 하지 마라.

냉정하게 앞에서는 동정할 수 있겠지만 뒤에서는 나를 욕한다.  사람들을 쉽게 사귀려고 하지도 말고 누가 공짜술 사준다고 하여도 절대 따라가지 마라. 세상에 공짜는 없다. 언젠가 분명히 성공을 할 날을 생각하면 술이 마시고 싶다면 손가락으로 꼽는 사람 아니면 집에서 소주 한 병 사다가  외로워도 아내와 같이 한잔 하고 자라. 아내와 이런 저런 이야기 하느라 부부의 정도 더 두터워지고 집안이 평안해진다.

술에 취해서 한탄하고 좌절하지 마라. 그런 시간에 팔굽혀펴기라도 한 번 더 하라. 근육도 나오고 건강해도 좋다. 밤 늦게 술 마시고 싶으면 불켜진 공원을 한바귀 뛰어라. 흠뻑 땀에 젖도록 뛰어라. 집에 돌아와 사워를 하고 책을 읽어라. 그 고통의 날들을 이겨내면 성공이라는 훈장이 가슴에 영원이 함께한다.

세상은 어차피 홀로서기다. 내 앞의 일은 나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라. 남에게 의지하는 것도 습관이다. 그저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