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방에 끝내는 부동산경매 - 공부따로 실전따로
조재팔 지음 / 책과사람들(법서출판사) / 2005년 8월
평점 :
절판
2월20일 한방에 끝내는 부동산 경매
참으로 멋진 사람이다. 조재팔이라는 저자는 내가 개인적으로도 대림대학에서 경매수업을 받은 적이 있는 분이다. 그 분을 모르는 사람은 다소 괴팍하다, 성질 있겠는데, 조금 잘난척 한다, 할 수 있겠지만 나는 그 분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쓴다는 것, 글을 쓴다는 것은 솔직히 힘든 일이다. 특히 일반인들이 모르는 <경매>라는 분야는 생뚱 맞고 어려운 분야 임에는 틀림이 없다.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들로는 망한 물건을 사고 파는 것 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일 것이라는 생각이 많을 것이다.
저자는 책을 쉽고 재미있게 저술했다. < 니기미 씨발, 닝기리,족같은, 니미, > 일반 책에서는 보기 힘든 욕설들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그 말들이 전혀 어색하거나 지저분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여자에 대한 얘기도 많이 나온다. 솔직한 표현이 얼마나 좋은가? 솔직히 어떤 남자가 여자를 싫다고 할 것이며 방관할 것인가? 저자는 자신의 솔직한 표현만 저술하였다. 특히 술은 얼마나 좋아하는가===============> 저자는 술을 <약>이라는 재미있는 표현을 하고 있다. 맞다. 술이란 적당히 마시고 좋은 사람들과 유쾌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마시는 술은 정말 약이 틀림이 없다.
올 한해 경매전문가가 되는 길에서 조재팔님을 꼭 찾아 뵙고 많은 가르침과 인생철학을 배워야 겠다고 다짐해본다. 참 감사한 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