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제까지 삶을 살면서 안정적인 삶을 거부한 사람이다.

안정적인 삶이라..  그래 참 좋은 수도 있겠다.

나에게서 안정적인 삶이란 밥먹고 자고 싸고 먹고 마시는 삶일 뿐이다.

그 어떤 도전도 없고 기차가 그 역을 항상 배회하는 것처럼 살아가는 삶일 뿐이다.

솔직히 안정적으로 살고 싶기도 하다.  고생한 아내를 생각하면 쾌 주어진 안정적인 월급을 받으면서 살 수도 있을 것이다.




이제까지 지나온 나의 시간은 항상 나의 편이었다.

나는 선장이었고 선원이었다.  나는 주어진 일에서 최선의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였다. 하지만 배는 내가 의도하는 바와 다르게 항로를 이탈하는 일이 많아졌다. 무엇이 문제였을까.

내가 키 조작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못해서 였나. 배를 움직이기 위하여 나는 기름과 밧줄을 옭아매는 고통도 참으면서 항로를 제자리로 찾기 위하여 그렇게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 말이다.




고통과 실패와 눈물과 땀이 있어야만 제대로 가는 항해라는 말인가.

이제것 내가 살아온 삶의 항해는 시간과의 싸움이었나...  나는 쉽게 살아왔다고 자부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남의 인생 또한 쉽게 산것은 아니다.

살아온 것은 중요하다.  현재는 과거가 만들어낸 속에서 나온 지금의 투영이다.




내안의 최고의 자산을 이끌어 내고 싶다.

항상 시각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아닌 새로운 눈을 가진 날카로운 눈매를 가지고 싶다.

아무리 어려워도 내 자신을 도매급 싸구려로 자신을 팔고 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다.

내안의 나를 정말 꺼내고 싶어 미칠 것 같다. 내 안의 또다른 나의 몇사람을 내어 손오공처럼 세상에 대적하고 싶다.

진정한 싸움꾼은 타고 나는 사람이 아니다. 끈임없이 자신을 성찰하고 자신을 훈련시키는 사람이다. 두 귀를 네 개의 귀로 들으면서 크고 싶다.




세상에서 내 자신이 작아보는 것은 왜인가?

내 자신의 그릇이 작기 때문이다. 내 자신을 바다처럼 산처럼 우주처럼 키우면 세상이 작아질 것이다. 성공도 내 꿈도 키우면 키울 수록 커지고 또 커지는 것이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적으로 살고 싶다.

내가 처한 현실에서 나의 힘으로 살고 싶다. 누구의 힘이 아닌 내 솔직한 의지로 말이다.

나는 지금 필요한 것은 지금 상황을 제대로 읽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성공을 위한 나만의 질주 방식을 세워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