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3
최설희 글, 이동승.해피봉(우예림)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 세계지도 위에 각 나라별 국기를 꽂는 책-일종의 놀이책-이 있는데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한다. 두 세트가 있어서 서로 경쟁하며 깃발을 꽂는데 의외로 잘 맞춘다. 지도가 작아서 어느 위치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나라 이름을 들어보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이처럼 아이들은 다른 나라에 대한 관심이 기본적으로 있는 듯하다.

 

  그렇다면 단순히 나라의 위치만 아는 게 아니라 각 나라의 수도와 특징에 대해서도 알면 좋지 않을까. 그런 책을 통해 가만히 앉아서 세계를 여행한 느낌이 들 수도 있겠다. 순수하게 정보로 접근해서 각 나라의 수도나 면적, 유산 등을 소개하는 책도 있는데 이 책은 이야기를 따라가며 각 나라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대개 동화 형식을 빌린 책은 서사가 약한 편이라서 대충 읽는데 이 이야기는 읽다 보니 말풍선까지 모두 읽게 되었다.

 

  이제 봄 기운이 느껴지는 날씨에 산타 할아버지와 루돌프가 나와서 약간 생뚱맞은 느낌이 들지만 책을 읽는 시기가 이야기 안의 시간과 일치할 필요 없으니 그건 주관적인 내 감정일 뿐이고, 선물을 전달하러 세계를 돌아다닌 루돌프를 세계 여행에 동참시킨 점은 객관성이 있어 보인다. 아리와 롤프를 따라다니다 보면 어느새 각 나라의 수도와 특징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다음 장에는 아리의 감상을 적은 글이 나와서 마치 독자가 느낀 듯한 착각마저 든다. 사진이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사진이야 얼마든지 검색 가능하니 그것으로 만족해야겠다. 이야기가 간략하면서도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어서 이제 막 세계가 궁금해지기 시작한 유아나 어린이들에게 어울리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