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즈 3 - 땅강아지 군단, 도시를 총공격하다! 슈퍼 히어로즈 3
제로니모 스틸턴 지음, 성초림 옮김 / 사파리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옛날에 유능하지만 운이 나쁜 과학자가 있었다. 게다가 이 과학자는 욕심도 많고 기본적으로 마음이 고약하다. 즉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못 받는 것이다. 하지만 이 과학자는 자신의 잘못은 모르고 다른 사람만 원망한다. 그러다 결국 자신의 지식을 이용해서 세계를 지배하고자 한다는 것이 어린 시절 보았던 대개의 만화 내용이다. 마치 이 책의 두뇌리우스 교수 같은. 단 두뇌리우스 교수는 그다지 유능하지 않아 보이는 것이 다르지만.

 

  메뚜기떼가 훑고 지나가면 남는 것이 없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땅강아지도 그렇단다. 게다가 두뇌리우스 교수는 땅강아지들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 위에서 이야기한 '유능하지 않아 보인다'는 이야기를 취소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여하튼 블랙봉봉이 무스크라트시를 지배하기 위해 잠시 두뇌리우스 교수와 협정을 맺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악인들은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들의 이익 때문에 갈라지게 된다.

 

  언제나 그렇듯이 슈퍼히어로즈가 얼떨결에 사건을 해결하지만 이번에는 그래도 모두 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슈퍼히어로즈를 돕는 레이디블루도 여전히 어디선가 불쑥 나타났다가 사건이 해결되면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고. 과연 레이디블루의 정체는 언제쯤 밝혀질 것인가가 새로운 관심거리 중 하나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조종당했던 땅강아지들이 이제는 평화로운 섬에서 그들의 본능대로 살아가는 마지막 장면은 평화롭다. 비록 다음에 또 고린내파들이 새로운 문제를 일으킬지라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