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을 부르는 깃털 봄봄 아름다운 그림책 24
페기 반 걸프 글.그림, 김현좌 옮김 / 봄봄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 말은 쉬운 듯하면서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실천하기 어려운 말이 아닐까 싶다. 다른 사람에게 적용할 때는 쉽게 되지만 자신에게 적용할 때는 어려운 말이기도 하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다양한 경험을 하고 때로는 많은 일을 겪으면서 그 말의 진가를 깨닫는다. 아직 인생을 논할 나이는 아닐지라도.

  예전에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일이 많았다. 그러나 지금은 비록 커다란 사건일지라도 그보다 더 나쁜 일이 일어날 수도 있었을 것이라 위안하는 여유가 생겼다. 즉 앞으로 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하는 계기로 삼게 되었다는 얘기다. 이 책의 럭키처럼 말이다.

  남이 보기에는 우연이거나 불운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행운이 될 수 있다는 럭키의 긍정적인 마음 덕분에 읽는 사람도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깃털을 줍는 바람에 여우에게 잡아먹히지 않았다는 얘기는 분명 행운처럼 보여도 진흙탕에서 미끄러졌을 때 깃털에는 진흙이 묻지 않았기에 행운이라는 럭키의 이야기는 어찌 보면 지나치게 긍정적인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런 마음 덕분에 럭키는 주위 사람에게까지 행운을 전파할 수 있었다. 결국 독자도 덩달아 행운이 따라올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된다.

  아이들에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말을 자주 한다. 때로는 악착같이 매달려야 할 때 긍정적으로 포기하는 바람에 열받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쪽으로 생각하려 애쓴다. 아마 럭키의 친구인 루시도 앞으로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생각하지 않을까. 한때 많이 사용되었던 콜라주 기법과 처음 읽으면 바로 무슨 이야기인지 유추할 수 있는 내용, 그래서 너무 뻔한 이야기지만 생각할 거리는 던져주는 이야기다. 참신한 맛은 없지만 나름대로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