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우주의 비밀 - 지식in 03
케르스틴 란트베어 지음, 이유림 옮김, 손영종 감수 / 조선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호기심을 갖기도 하고 막연히 경외의 대상이기도 한 것이 우주가 아닌가 싶다. 가끔 지구의 생성부터 생각하고 우주의 넓이를 생각하면 짧은 인생에서 아옹다옹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그만큼 우주는 인간의 시간으로 짐작조차 하기 힘든 시간이 존재하고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세계가 펼쳐진다. 그런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호기심을 갖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아이들은 대부분 지구에 대해, 그리고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질문을 한다. 그러나 어른이라고 해서 모든 것에 답해 줄 수는 없다. 그런 생각을 하며 이 책을 보는데 어, 짤막하게 질문이 나오며 그에 대해 간단명료한 해설이 나온다. 그럼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겠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길게 설명되어 있는 책을 보기도 하지만 책장을 덮는 순간 뇌 깊은 곳에 들어가서 나오질 않으니 나중에 찾고 싶어도 어디였는지 기억이 안 나는 경험을 자주 했던 터였다. 그럴 때는 차라리 이런 책이 좋겠다. 깊은 지식은 없다해도 기본적인 지식에 대한 것은 충족시켜 줄만하다. 

하늘을 보는 것에 묘한 매력을 느껴서 시도해 보았지만 그게 쉽지는 않다. 그래서 마침 망원경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나오길래 아이와 함께 망원경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색종이 다섯 장을 준비해서 접었다 편 다음 망원경의 종류에 대해 적었다. 

글을 쓴 다음 다시 접으면 이런 모양이 된다.   



각각 접은 색종이를 면끼리 붙이면 별 모양이 완성된다.



빨간색이라 반사되어 글씨가 보이지 않지만 이 곳에는 망원경의 종류에 대한 글이 있다. 이렇게해서 스타북이 완성되었다. 그냥 두기 나쁘면 실을 꿰어 매달아 놓아도 된다. 그러면 모빌처럼 되기 때문에 장식용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