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질이 버티 2 - 벼룩! 꼬질이 버티 2
앨런 맥도널드 글, 데이비드 로버츠 그림, 고정아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어린이 책을 읽으며 오랜만에 깔깔 웃어보았다. 전편을 읽으며 아이가 좋아하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예상대로다. 어른이 보기에는 조금 엽기적인데 아이들은 오히려 그것 때문에 좋아한다. 오죽하면 다음 권도 전부 사달란다.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벼룩 이야기는 어찌나 재미있던지 안에서 공부를 하건 말건 소리내서 웃었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기에 더 공감이 갔는지도 모르겠다. 특히 버티가 동물병원에 가기 싫어하는(다른 가족도 마찬가지다. 모두 회피하는 바람에 결국 버티가 데려가게 되었다.) 위퍼를 데리고 가기 위해 벌이는 잔꾀는 기발하다. 아니, 너무 재미있다. 인라인을 타고 소시지를 매단 시장가방을 끌고 가는 것까지는 그럴 듯했는데 동네 개들이 모두 그 뒤를 따라가는 바람에 소동이 일었다. 물론 그것 때문에 이야기는 더욱 재미있어졌다. 

용기 있는 사람놀이를 하다가 결국 말썽을 부린 이야기며 의도는 좋았으나 결론적으로 다른 사람을 곤경에 처하게 한 이야기는 재미있다기 보다 걱정이 앞서기도 했다. 이럴 때 보면 아무리 아이 입장에서 책을 읽으려 해도 어쩔 수 없는 어른이라는 것을 느낀다. 만약 어린이라면 그 대목에서 다른 걱정은 하지 않고 오로지 재미만 느낄 테니까. 이렇게 말썽부리고 엽기적인 일을 저질러도 버티를 미워할 수 없다. 그것은 작가가 버티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을 바꿔 말하면 어린이에 대한 애정이라고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여하튼 우리 아이는 이 시리즈의 확실한 팬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