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과학 수사대 1 - 캡슐 로봇을 찾아라! SOS 과학 수사대 1
서희주 지음, 김수현 그림, 하정훈 감수 / 아이즐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아마도 많은 아이들이 몸 속에 들어가서 혈액은 어떻게 이동하는지 또 그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해 할 것이다. 꼭 아이들이라고 할 필요도 없이 누구라도 그러지 않을까. 특히 과학 관련 책을 읽으면 직접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는 그런 기술이 없으니 이렇게 책으로 만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과학 수사대를 이끌고 있는 삼촌, 수사대원인 별이와 태양이가 처음으로 임무를 맡았다. 우주에 다녀 온 지구인의 몸에 외계인이 캡슐 로봇을 넣은 것이다. 그 정보가 외계인의 손에 넘어가면 지구인의 앞날은 어떻게 될지 장담 못하는 상황이다. 마침 삼촌이 개발한 나노 비행선이 있어서 그것을 타고 캡슐 로봇을 찾아 온 얼굴을 돌아다닌다. 여기서는 눈,코, 귀, 입을 중점적으로 탐험한다.  

아주 작아진 삼촌, 별이와 태양이가 얼굴의 각 기관을 돌아다닐 때마다 각 기관의 원리와 기능을 따로 설명해 주기도 하고 한쪽에 박스로 정리해 주기도 한다. 그리고 중간중간 수집한 일지를 마지막에서 다시 한번 정리해 준다. 만화처럼 말풍선도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본다. 비록 삼촌의 나노 비행선이 프리즐 선생님의 스쿨버스에 못 미치고, 활약상이나 재치도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에 못 미치지만 지금까지의 딱딱한 과학 정보책에서 벗어났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